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 다운로드 링크 제공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약정리 1장.hwp 파일정보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hwp
📂 자료구분 : 시험족보 (족보노트)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0 Kb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요약정리 1장 자료설명
이 자료는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에 관한 요약정리 자료로, 수학 교육과정과 교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수학 교육과정과 교재에 대한 핵심 내용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교육자나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학교육과정과 교재~다운로드 링크 제공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약정리 1장.hwp)
제 1 장 수와 연산1. 수와 연산 교수-학습 이론
가. 수와 연산 지도의 의의
-] 실제 상황의 구체성을 제거하는 개념의 형식화는 수학이라는 학문이 갖는 중요한 특성 중의 하나이지만, 수 개념을 처음으로 학습하는 아동들에게는 문제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그러므로 수 개념의 학습과 관련한 그러한 문제들을 교사가 정확하게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 개념이 ‘발생’하는(역사적으로, 심리적으로)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
나. 수 개념의 발생
1) 수 개념은 어디에서 추상되는가?
-]어떤 이들은 ⓵수 개념이 사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특성이므로 인간의 의식이 그것을 포착하기만 하면 추상화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했고,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