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케팅을 활용한 기업이미지 증진 전략 파일 다운로드 안내
게임 마케팅을 통한~ 증진 전략.hwp 파일정보

게임 마케팅을 통한~업이미지 증진 전략 자료설명
게임 마케팅을 활용~파일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목적
제 2 절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제 3 절 논문구성 및 주요개념의 조작화
제 2 장 게임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제 1 절 게임마케팅의 등장 배경
제 2 절 기업 이미지 향상을 위한 게임마케팅
1. 게임마케팅을 통한 기업의 이미지 제고
(1) 기업 이미지의 개념
(2) 기업 이미지 향상 방안
(3) 게임마케팅과 기업이미지와의 상관관계
제 3 장 기업의 게임마케팅 현황 분석
제 1 절 게임마케팅의 현황
1. 게임대회의 스폰서쉽을 통한 게임마케팅의 현황과 사례
2. 프로게임단 운영을 통한 마케팅 현황 및 사례
3. 게임컨텐츠를 이용한 웹 사이트 마케팅의 현황 및 사례
제 4 장 게임마케팅과 기업이미지에 관한 실증연구
제 1 절 연구의 설계
1. 연구 모형
2. 조사 대상자
본문내용 (게임 마케팅을 통한~ 증진 전략.hwp)
제 1 절 연구목적
1961년 MIT대학에 재학중인 스티브 러셀(Steve Russel)에 의해 라는 세계 최초의 컴퓨터 게임이 개발된 이래 몇 년 전까지 게임은 어린아이들만의 전유물, 시간 때우기 놀이 등 수식어를 받으며 사회적으로 홀대를 받아온 것이 사실이다. 또한 게임에 대한 시선은 사회적으로 뿐만아니라 학문적으로 소외되어왔다.
우리나라의 게임관련 산업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한 것이 1998년 Starcraft의 출시 이후라고는 하지만 인터넷 게임을 포함한 컴퓨터 게임은 컴퓨터나 인터넷과 그 출발을 같이한다고 할만큼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음에도불구하고 학문적 입장에서, 특히 인문사회학적 입장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접근한 연구들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이와 같은 컴퓨터 게임이나온라인 게임이 이론의 빈곤, 아니 연구의 빈곤을 보이는 것은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컴퓨터 게임 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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