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S 분석 보고서 다운로드 안내

VIPS 분석 보고서 다운로드 안내

VIPS 분석-고객~경쟁사 분석.hwp 파일정보

VIPS 분석-고객 분석과 경쟁사 분석.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생활전문)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3 Kb

VIPS 분석-고객~분석과 경쟁사 분석 자료설명

이 자료는 VIPS 분석을 위해 고객 분석과 경쟁사 분석을 실시한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고객 분석을 통해 VIPS의 주요 고객층 특성과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경쟁사 분석을 통해 시장 내 경쟁사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했습니다. 이를 통해 VIPS가 고객을 더 효과적으로 유치하고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VIPS 분석 보고~고서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VIPS 분석-고객 분석과 경쟁사 분석

-고객 분석-

1. 고객 분류
①기본적인 배고픔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 층
음식의 맛, 영양, 음식점의 서비스, 분위기를 고려하지 않고 허기를 채우는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소비자. 가격이 가장 큰 요소이며, 중고생이 이에 속한다.
②건강주의 소비자 층
맛이 없는 것을 감수해서라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외식에 가장 많은 돈을 들일 수 있지만 서비스, 분위기 등과는 상관없이 오직 건강만이 소비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비교적 40-50대 이상의 장년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③가족화합 층
건전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 반드시 비싼 외식을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 층이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지는 않지만 단란함을 추구하는 근로자 가족과 대학교육 이상 높은 교육 수준의 중산층이 많아. 특히 중산층일 경우 가족모임을 위해 서비스의 분위기가 좋은 곳을…

본문내용 (VIPS 분석-고객~경쟁사 분석.hwp)

VIPS 분석-고객 분석과 경쟁사 분석

-고객 분석-

1. 고객 분류
①기본적인 배고픔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 층
음식의 맛, 영양, 음식점의 서비스, 분위기를 고려하지 않고 허기를 채우는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소비자. 가격이 가장 큰 요소이며, 중고생이 이에 속한다.
②건강주의 소비자 층
맛이 없는 것을 감수해서라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외식에 가장 많은 돈을 들일 수 있지만 서비스, 분위기 등과는 상관없이 오직 건강만이 소비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비교적 40-50대 이상의 장년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③가족화합 층
건전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 반드시 비싼 외식을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 층이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지는 않지만 단란함을 추구하는 근로자 가족과 대학교육 이상 높은 교육 수준의 중산층이 많아. 특히 중산층일 경우 가족모임을 위해 서비스의 분위기가 좋은 곳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