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 전략 사례] 오리온 초코파이의 STP 전략 분석과 정의 관련 파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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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ST~전략] STP 전략 자료설명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다양한 시장 세그먼트를 고려하여 세분화된 마케팅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겟 마케팅에서는 어떤 고객층을 중점적으로 대상으로 삼을지를 정확히 설정하여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독특한 가치를 강조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STP 전략을 통해 오리온은 초코파이 제품을 다양한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자료는 오리온의 초코파이 제품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자 하는 블로그 포스팅에 적합한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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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과업체인 오리온은 1956년 당시 업계2위인 풍국제과를 인수하면서 탄생하였다. 당시 첫 히트상품인 ‘오리온 카라멜’을 만들어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1957년 캔디제조시설을 도입하여 1950년대 후반에는 시장점유율 60%에 육박하는 업계의 선두 주자로 나서기 시작했다.
1960년대에는 국내 최초의 소프트 비스켓인 ‘마미 비스켓’을 개발하여 제과의 다양함을 추구하고 이후 껌류도 판매하면서 고급 신제품과 제과라인의 풀 체인지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후 1968년에는 최초로 판초콜렛 생산을 시작하여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를정도가 되었다.
1974년에는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상품으로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1987년에는 미국 펩시코사와 합작 설립하여 ‘오리온 프리토레이’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치토스’라는 스낵을 개발하여 스낵중 최고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다. 1989년에는 순수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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