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의모든것

SCM의모든것.hwp 파일정보

SCM의모든것.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44 Page
📦 파일크기 : 442 Kb
🔤 파일종류 : hwp

SCM의모든것 자료설명

SCM의 개념과 특징과 발전단계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SCM의모든것

SCM의모든것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SCM의모든것.hwp)

1.1.2. 특징
◎ 고객 중심: 기업이 아무리 훌륭한 비즈니스 개념 및 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할지라도 약속한 고객들에게 제대로 전달하지 못 한다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 SCM은 고객과의 약속(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을 효율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자 한다. 즉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전체 Supply Chain을 연결한 통합적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으로 편성하며, 나아가서는 마치 하나의 기업활동처럼 실행한다. 물자, 정보, 자금의 흐름까지 공유하여 최고의 효율성을 추구한다. 정보 면에서는 단순히 재고나 거래 데이터뿐만 아니라, 최종 소비자와 직접 연결함으로써 소비자 개개인의 구매 상황이나 취미, 취향 등을 분석하여, 각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
◎ 확장성과 통합성: SCM은 `물자와 정보와 자금의 흐름`을 연동시키려고 하므로 통합을 지향한다. 그러나 무턱대고 통합만 한다고 해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