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의 대한항공 공격 마케팅 전략 분석 다운로드 안내
KTX의 대한항공 ~ 전략 분석.ppt 파일정보
KTX의 대한항공 공격 마케팅 전략 분석.ppt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9 Page
🔤 파일종류 : ppt 

📦 파일크기 : 519 Kb
KTX의 대한항공 ~ 마케팅 전략 분석 자료설명
이 자료는 대한항공이 KTX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PPT 자료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대한항공이 KTX와의 경쟁에서 어떠한 전략을 도입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항공이 경쟁 시장에서 어떻게 선점하려는지, 어떤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KTX의 대한항공 ~분석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자체분석
3) 소비자분석
4) 경쟁분석
2. SWOT분석
1) SWOT분석
2) 해결과제 도출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본문내용 (KTX의 대한항공 ~ 전략 분석.ppt)
• 1997년 IMF로 인해 항공기 이용객 급감소
• 주 5일 근무제로 여가 시간의 증가, 생활 수준 향상으로 항공 이용률의 증가 전망
• 고유가로 인한 불안한 항공시장
• KTX의 등장으로 인한 국내항공시장 위축
• 국내선의 성장률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
• KTX의 등장으로 국내선 8.6%감소
⇨ 대한항공이 부동의 1위 기업으로 선도하고 있지만 KTX의 등장으로 낙관할 수 없는 상황
• 1988년 아시아나 설립 이전까지 독점체제
• 2002년 월드컵 공식 항공사
• 2004년 창사 35주년
• 기내식, 서비스 등으로 머큐리상 수상
• 국가명과 동일한 브랜드명
• 태극기를 응용한 기업 로고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