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shen의 5가지 가설을 참고한 자연적 교수법 이론적 배경
영어교수법D형과제물~법D형과제물.hwp 파일정보
영어교수법D형과제물.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기타)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36 Kb
[자연적 교수법] ~en의 5가지 가설 자료설명
이 자료는 Krashen의 5가지 가설을 바탕으로 한 자연적 교수법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설명하는 영어 교육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Krashen의 입지설, 입력가설, 감정필터가설, 출력가설, 인접가설 등을 다루며, 학습자들이 외국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방법과 그 효과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자연적 교수법을 이해하고 응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Krashen의 5~교수법 이론적 배경 자료의 목차
1) The Acquisition-Learning Hypothesis (습득-학습 가설)„) The Natural Order Hypothesis (자연어순 가설)…) The Monitor Hypothesis (모니터 가설)†) The Input Hypothesis (입력 가설)‡) The Affective Filter Hypothesis (정의적 여과 가설)
본문내용 (영어교수법D형과제물~법D형과제물.hwp)
자연적 교수법은 Terrell과 Krashen이 제시한 것으로 Krashen의 언어 습득이론을 적용한 언어 교수법이다. Krashen은 학습내용이 학생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것일 수록, 이해 가능한 입력을 많이 제공할수록 언어 습득이 많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자연적 교수법의 목표는 의사소통기능(communicative skills)이며, 교사의 수업 시간에 의사소통 활동에 중점을 두어 불안감을 조성하지 않는 상태에서 학습자들에게 재미있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해야 하는 역할이 주어진다.
Krashen의 이론에서 가장 중요하고 유용한 것은 습득(aquisition)과 학습(learning)의 구분이다. 언어를 습득한다는 것은 “picking it up", 즉 언어를 자연스럽고 대화 가능한 상황 내에서 사용함으로써 개발되는 능력이다. 어린이들은 그들의 모국어를 습득한다. 반면에 학습은 ”knowing the rules“,즉 문법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추는 것이다. 오랫동안 우리는 학습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