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케팅 사례조사(포지셔닝) 자료 다운로드 안내

e-마케팅 사례조사(포지셔닝) 자료 다운로드 안내

e-마케팅 사례조사~(포지셔닝).doc 파일정보

e-마케팅 사례조사(포지셔닝).doc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3 Page
🔤 파일종류 : doc
📦 파일크기 : 36 Kb

e-마케팅 사례조사~사례조사(포지셔닝) 자료설명

이 자료는 e-마케팅 분야에서 포지셔닝에 관한 사례 조사를 다룬 내용입니다. 포지셔닝은 제품이나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 속에서 차지하는 고유한 위치를 의미하는데, 이 자료는 다양한 기업들이 어떻게 포지셔닝 전략을 활용해 성공을 거뒀는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하기에 유용한 사례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니, e-마케팅을 공부하거나 포지셔닝 전략을 강화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e-마케팅 사례조사~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 남보다 먼저 시장에 뛰어들어라 – 전화를 발명한 ‘엘리사그레이’
2. 최초가 될 수 있는 틈새시장을 찾아라 – ‘Southwest Airlines’
3. 경쟁 상대를 재포지셔닝 시켜라 – ‘밀크더스(Milk Duds)’
4. 핵심 역량에 집중하라 – ‘잠뱅이’

본문내용 (e-마케팅 사례조사~(포지셔닝).doc)


2. 최초가 될 수 있는 틈새시장을 찾아라 – ‘Southwest Airlines’
SWA는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닌,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워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동차, 버스, 기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목표고객으로 했다. 미국처럼 넓은 나라에서는 장거리 여행 시 비행기 이용이 필수적이다. 그리고 빨리 가야하지만 높은 서비스는 필요 없는 소비자도 분명 존재한다. SWA는 낮은 서비스라도 낮은 가격에 빨리 가고자 하는 소비자의 세분화된 욕구를 일찍이 파악했다. 따라서 SWA의 경쟁상대는 기존 항공사가 아니라 한 등급 아래인 고속버스와 철도 회사였다.
이런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SWA가 택한 기본전략은 저렴한 가격의 단거리 노선 운항이었다. 국제선이나 구내장거리 노선은 기존의 대형 항공사들이 차지하도록 하고 SWA는 단거리 운항의 니치 시장을 집중적으로 일관되게 공략한 것이다. 값싼 비행기표를 찾는 두터운 고객 층에 주목하여 비행기삯을 파격적으로 낮추는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