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을 포함한 전략적 마케팅 자료 다운로드

CSR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을 포함한 전략적 마케팅 자료 다운로드

CSR마케팅,CSR~략적마케팅.pptx 파일정보

CSR마케팅,CSR마케팅전략,CSR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x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24 Page
🔤 파일종류 : ppt
📦 파일크기 : 5.0 Mb

CSR마케팅,CSR~및분석,전략적마케팅 자료설명

이 자료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CSR(사회적 책임) 마케팅에 관한 내용을 담은 프레젠테이션 자료입니다. CSR 마케팅은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면서 소비자들과의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고 상호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전략적 마케팅 방법론입니다. 이 자료는 CSR 마케팅의 개념, 전략, 사례 및 분석을 다루고 있어,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CSR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CSR 마케팅 전략~케팅 자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CSR마케팅,CSR~략적마케팅.pptx)

_SLIDE_1_
CSR 마케팅
_SLIDE_2_
목차
CSR 마케팅
1. CSR 이란
2. CSR의 효과
3. CSR 마케팅
4. 부동산과 CSR마케팅의 접목
5. CSR 마케팅의 시사점
6. 참고문헌 및 도움주신 분들
_SLIDE_3_

1. CSR이란
CSR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의미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임의의 경영 프랙티스(Practice)와
내부 자원의 기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의무를 말한다.”

마케팅의 대부인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저서‘착한 기업이 성공한다’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이 정의에서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임의(discretionary)’이다. 즉, 법률이나 윤리적 기준에 의해 강제성을 띤 것이 아니라 기업 스스로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의무임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를 담고 있는 개념이 CSR이라 할 수 있겠다.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