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유주의 교육] 특징, 교육관 및 한국교육 비교 분석 자료 다운로드
[신자유주의 교육]~와 한국교육.hwp 파일정보

[신자유주의 교육]~자유주의와 한국교육 자료설명
[신자유주의 교육]~분석 자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목차
신자유주의 교육의 이해
Ⅰ. 신자유주의의 특징
Ⅱ. 신자유주의의 교육관
Ⅲ. 신자유주의와 한국교육
참고문헌
신자유주의 교육의 이해
1) 신자유주의의 특징
신자유주의(new liberalism)는 1970년대 높은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제가
병행되는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이 일어나자, 국가 주도의 공공 정책
을 표방한 케인즈 학파가 이를 적절히 설명하지 못하면서 대두되었다. 신
자유주의는 국가의 역할을 축소하고, 시장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나타난
것으로, 대표자는 하이에크(F. A. Hayek)와 시카코 학파의 프리드만(M,
Friedman)등을 들 수 있다.
신자유주의는 영국의 대처리즘과 미국의 레이거노믹스의 이론적 기반이
되었으며, 1980년대에 나타난 세계화(globalization)의 조류와 함께 지배적
인 패러다임으로 등…
본문내용 ([신자유주의 교육]~와 한국교육.hwp)
목차
* 신자유주의 교육의 이해
Ⅰ. 신자유주의의 특징
Ⅱ. 신자유주의의 교육관
Ⅲ. 신자유주의와 한국교육
* 참고문헌
* 신자유주의 교육의 이해
1) 신자유주의의 특징
신자유주의(new liberalism)는 1970년대 높은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제가
병행되는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이 일어나자, 국가 주도의 공공 정책
을 표방한 케인즈 학파가 이를 적절히 설명하지 못하면서 대두되었다. 신
자유주의는 국가의 역할을 축소하고, 시장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나타난
것으로, 대표자는 하이에크(F. A. Hayek)와 시카코 학파의 프리드만(M,
Friedman)등을 들 수 있다.
신자유주의는 영국의 대처리즘과 미국의 레이거노믹스의 이론적 기반이
되었으며, 1980년대에 나타난 세계화(globalization)의 조류와 함께 지배적
인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