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의 원리와 방법, 교수자와 학습자 역할에 대한 자료 다운로드 안내

노인교육의 원리와 방법, 교수자와 학습자 역할에 대한 자료 다운로드 안내

노인교육의 원리와 ~습자의 역할.hwp 파일정보

노인교육의 원리와 방법 및 노인교육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13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7 Kb

노인교육의 원리와 ~자와 학습자의 역할 자료설명

이 자료는 노인교육의 원리와 방법, 그리고 노인교육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에 대해 다루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노인교육의 원칙과 방법에 대한 이해가 노인 교육에 효과적으로 적용되는 방법과 교수자, 학습자 간의 역할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자료를 통해 노인 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적인 가이드라인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노인교육의 원리와 ~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노인교육의 원리와 방법 및 노인교육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
목차

Ⅰ. 노인교육의 원리

1. 자기주도성의 원리
2. 경험의 원리
3. 발달단계의 원리
4. 문제해결의 원리
5. 내적 동기의 원리

Ⅱ. 노인교육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

Ⅲ. 학습장소의 분위기

Ⅳ. 노인교육 방법

1. 교수자 중심의 교수법
2.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앤드라고지
정서적 내용
비지시성
과정 중심
학습자 전개
이전 학습경험의 영향
참고문헌
노인교육은 보통 학습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 학습자의 지식수준, 학습태도, 인생경험, 원하는 교수방법 등에 의해 정해지게 된다. 그렇다고 각 개인의 교육적 배경을 바탕으로 독특하고 유일한 교수방법을 기획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학습을 하게 될 노인들의 특성이 수업의 방향을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학습자로서 노인들의 특성은 그들이 가진 다양한 경험과 학습 참여 동기 및 자기주도성을 들 수 있다. 노인교육 …

본문내용 (노인교육의 원리와 ~습자의 역할.hwp)

노인교육의 원리와 방법 및 노인교육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

목차

Ⅰ. 노인교육의 원리

1. 자기주도성의 원리
2. 경험의 원리
3. 발달단계의 원리
4. 문제해결의 원리
5. 내적 동기의 원리

Ⅱ. 노인교육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

Ⅲ. 학습장소의 분위기

Ⅳ. 노인교육 방법

1. 교수자 중심의 교수법
2.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 앤드라고지
· 정서적 내용
· 비지시성
· 과정 중심
· 학습자 전개
· 이전 학습경험의 영향

*참고문헌
노인교육은 보통 학습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 학습자의 지식수준, 학습태도, 인생경험, 원하는 교수방법 등에 의해 정해지게 된다. 그렇다고 각 개인의 교육적 배경을 바탕으로 독특하고 유일한 교수방법을 기획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학습을 하게 될 노인들의 특성이 수업의 방향을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학습자로서 노인들의 특성은 그들이 가진 다양한 경험과 학습 참여 동기 및 자기주도성을 들 수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