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행정조직의 기획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한 이해
사회복지 행정조직의~ 서술하시오.hwp 파일정보

사회복지 행정조직의~ 대해서 서술하시오 자료설명
기획을 통해 사회복지 행정조직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획을 통해 조직 구성원 간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의 업무 효율성과 효과성이 향상되며, 사회복지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복지 행정조직의 기획은 조직의 성공과 지속 가능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서 중요하며, 전략적으로 기획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 행정조직의~중요성에 대한 이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사회복지 행정조직의~ 서술하시오.hwp)
기획이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을 결정하는 과정`이며 특정한 상황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 계획은 기획에서 도출된 결론인 결정된 행동노선으로 특정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기획이란 여러 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목표달성을 위한 여러 가지 대안을 모색하고, 그중에서 최적의 대안을 선택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지속적이며 능동적인 의사결정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기획은 동태적 개념이고, 계획은 정태적 개념으로서 정의되며, 기획은 특정의 상황을 만들어 가는 과정의 활동인 반면에 계획은 기획의 결과인 만들어진 특정의 상황이라 할 수 있다. 기획의 개념을 몇 학자의 견해를 통하여 개괄적으로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Gilbert와 Specht(1977 : 1)는 기획을 통찰력, 체계적 사고, 조사, 행동노선, 대안의 선택에서 가치선호의 행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장래 일의 방향을 통제하려는 의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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