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인드 교육자료 다운로드 안내 (서비스 마인드 교육자료.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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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마인드 교육~드 교육자료.ppt 파일정보

서비스 마인드 교육자료.ppt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25 Page
🔤 파일종류 : ppt
📦 파일크기 : 1.0 Mb

서비스 마인드 교육~스 마인드 교육자료 자료설명

이 자료는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자료입니다. 이 교육 자료는 서비스 제공자들이 고객과의 상호작용에서 긍정적인 태도와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서비스 마인드 교육자료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비스 마인드 교육~ 교육자료.ppt) 자료의 목차

1. 시장의 변화

2. 서비스란?

3. 서비스의 정의

4. 나의 서비스 진단

5. 서비스는 이렇게

6. 서비스 선진 사례

7. 서비스 실패 사례

8. 서비스의 칠거지악
1) 무관심
2) 무시
3) 생색
4) 냉담
5) 로봇화
6) 규정핑계
7) 뺑뺑이 돌리기

9. OPEN MIND

10. 서비스를 위한 다짐

11. 서비스를 위한 각오

본문내용 (서비스 마인드 교육~드 교육자료.ppt)

칠거지악(七去之惡): 조선시대 아내를 버릴 수 있는 7가지 이유

* 시부모에게 불손한 경우
* 자식을 낳지 못하는 경우
* 음탕한 경우
* 질투하는 경우
* 나쁜 병이 있는 경우
* 말이 많은 경우
* 도둑질한 경우

서비스의 칠거지악(七去之惡)

– 무관심: 나와는 상관 없다는 식의 태도
– 무시: 마치 먼지를 털어내 듯 고객의 요구나 문제를 못 본척하고 고객을 피하는 일
– 생색: 고객을 위해 당연히 해드려야 할일을 내가 인심써서 해드리고 있다는 식의 태도
– 냉담: 고객에게 적대감…퉁명스러움..차가운 표정…고객보단 내 일이 먼저라는 태도..
– 로봇화: 직원의 기계적인 응대로 따뜻함이나 인간미를 전혀 느낄 수 없는 태도
– 규정핑계: 고객만족 보다는 조직내부규정을 앞세워 예외를 인정할 수 없거나 상식이 통하지 않는 경우
– 뺑뺑이 돌리기: “죄송합니다만 000로 다시 거세요. 이쪽은 담당이 아닙니다”라는 식으로 고객을 기만하고 우롱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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