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발달평가 및 관찰일지 다운로드 안내
1년기록관찰[4].~록관찰[4].hwp 파일정보
1년기록관찰[4].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24 Kb
만5세 1년 놀이,~가 포함 관찰일지) 자료설명
이 자료는 만 5세 아동의 1년 동안의 놀이와 일상을 관찰하고 기록한 발달평가를 포함한 관찰일지입니다. 이러한 관찰일지는 아동의 발달 상황을 파악하고 평가하기 위해 사용되며, 아동의 특성과 성장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자료를 통해 아동의 성격, 행동, 관심사 등을 파악하고 아동의 발달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5세 발달평가 및~일지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3월 일상생활
4월 놀이활동
5월 일상생활
6월 놀이활동
7월 일상생활
8월 놀이활동
발달 종합평가
4월 놀이활동
5월 일상생활
6월 놀이활동
7월 일상생활
8월 놀이활동
발달 종합평가
9월 일상생활
10월 놀이활동
11월 일상생활
12월 놀이활동
1월 일상생활
2월 놀이활동
발달종합평가
본문내용 (1년기록관찰[4].~록관찰[4].hwp)
3월
일상생활
이야기 나누기 시간 중 바른 자세로 앉아 교사의 말을 끝까지 듣는다. 교사가 “체육시간에 가장 재미있었던 활동이 뭐예요?” 질문하자 손을 들고 교사가 이름을 불러줄 때까지 기다린다. 교사가 OO의 이름을 부르자 손을 내리고 “농구할 때 재밌었어요”라고 대답한다.
4월
놀이활동
실외활동 시간 어린이집 근처 놀이터로 이동해 놀이기구를 이용한다. 기구를 이용하지 않고 뛰어놀던 OO가 개나리를 발견하고 교사를 부른다. “선생님 이것봐요. 개나리가 폈어요. 진짜 봄이 왔나봐요”라고 말한다.
5월
일상생활
드레스를 입고 와서 OO와 드레스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OO가 우리 춤출래?라고 하자 ‘싫어 안할래‘라고 하자 OO는 ’그럼 내가 춤출께‘라고 하며 OO가 춤을 추었고 잠시뒤 자신도 몸을 조금씩 흔들기 시작한다.
6월
놀이활동
가족 패턴 놀이 교구를 관찰하던 OO가 “선생님. 제가 이거 한번 맞춰볼께요”하며 교사 앞으로 가져온다. 그리고는 패턴을 다 맞춘 후 교사에게 보여주면서
일상생활
이야기 나누기 시간 중 바른 자세로 앉아 교사의 말을 끝까지 듣는다. 교사가 “체육시간에 가장 재미있었던 활동이 뭐예요?” 질문하자 손을 들고 교사가 이름을 불러줄 때까지 기다린다. 교사가 OO의 이름을 부르자 손을 내리고 “농구할 때 재밌었어요”라고 대답한다.
4월
놀이활동
실외활동 시간 어린이집 근처 놀이터로 이동해 놀이기구를 이용한다. 기구를 이용하지 않고 뛰어놀던 OO가 개나리를 발견하고 교사를 부른다. “선생님 이것봐요. 개나리가 폈어요. 진짜 봄이 왔나봐요”라고 말한다.
5월
일상생활
드레스를 입고 와서 OO와 드레스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OO가 우리 춤출래?라고 하자 ‘싫어 안할래‘라고 하자 OO는 ’그럼 내가 춤출께‘라고 하며 OO가 춤을 추었고 잠시뒤 자신도 몸을 조금씩 흔들기 시작한다.
6월
놀이활동
가족 패턴 놀이 교구를 관찰하던 OO가 “선생님. 제가 이거 한번 맞춰볼께요”하며 교사 앞으로 가져온다. 그리고는 패턴을 다 맞춘 후 교사에게 보여주면서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