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과 드럭스토어 비교 STP 및 4P 분석
올리브영의 소개와 ~ 4P분석.pptx 파일정보

올리브영의 소개와 ~P분석 및 4P분석 자료설명
이 자료는 미용 및 건강용품 소매업체인 올리브영과 드럭스토어의 비교와 분석을 통해 시장상황을 파악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STP분석은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타겟마케팅(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케팅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또한, 4P분석은 상품(Product), 가격(Price), 홍보(Promotion), 유통(Place)에 대한 전략을 평가하고 제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올리브영과 드럭스토어의 각 요소들을 비교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자료는 올리브영과 드럭스토어의 경쟁력과 시장전략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영과 드럭스토~TP 및 4P 분석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올리브영의 소개와 ~ 4P분석.pptx)
_SLIDE_2_
목 차
1. 선정이유
2. 드럭스토어 소개
3. 올리브영 소개
4. STP분석
5. 4P분석
_SLIDE_3_
선 정 이 유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기존 시장에 없었던
한국형 H&B 유통채널을 개척.
새로운 유통형태로 차별화와 함께
최근 소비자에게 각광받고 있다.
_SLIDE_4_
드럭스토어 소개
의약품이나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점포
‘DrugStore’ 란
_SLIDE_5_
올리브영 소개
유행에 앞서가는 생활방식을 제안,
홍보하는 Healthy&Beauty 스토어
차별화된 Healthy & Beauty 상품으로
새로운 쇼핑가치 창출,
고객의 생활방식을 선도
_SLIDE_6_
올리브영 소개
CJ제일제당 내 HBC사업부 신설
1호점(신사동) 오픈
CJ올리브영 자체 PB 브랜드 런칭
PB브랜드 XTM 스타일옴므 런칭
중국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