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 제시 자료 다운로드 안내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미래방향제시.hwp 파일정보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람직한 미래방향제시 자료설명
스타벅스는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고품질의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어, 이러한 측면들을 분석하여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래 방향을 제시할 때에는 현재의 트렌드와 시장 동향을 고려하여, 스타벅스가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거나 기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채택해야 하는지 제안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이나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환경 친화적인 제품 라인업 확대, 또는 지속가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의 제안이 가능할 것입니다.
스타벅스 마케팅전략~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구
목차
1. 스타벅스 기업소개
2.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1) 제품 프로모션 전략
(2) 소셜마케팅
(3) 관계마케팅
(4) 이미지마케팅
(5) 내부마케팅
(6) 감성마케팅
(7) 브랜드 마케팅
(8)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4.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본문내용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미래방향제시.hwp)
최초의 스타벅스는 제리 볼드윈과 고든 보커, 지브 시글이 1971년 미국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개점하였고 현재는 세계 최대규모의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의 제공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하나의 고급스러운 문화, 휴식공간의 제공 이라는 이미지 마케팅에 성공하였다.
2.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스타벅스는 아라비카 종의 고급 원두만을 사용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 커피는 판매하지 않아 신선도가 높은 커피를 제공한다.
스타벅스에서 즐기는 커피 맛은 세계 어느 곳이나 똑같은 맛을 내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이것은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를 스타벅스 로스트라고 하는 독특한 방법으로 볶아내어 각국의 스타벅스 체인점에 항공 배달해 사용하기 때문이다.
(2) Weakness
우리나라의 스타벅스는 미국 스타벅스가 중시하는 `고객과 배리스타 사이의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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