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코트니의 특수한 세 요소와 사례 기술 관련 자료 요청
교육3 평생교육경영~술 (2) .hwp 파일정보
교육3 평생교육경영론 코트니는 일반행정과 구분되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을 제시하였다 평생교육기관의 특수한 세 요소를 꼽고 그 내용을 사례를 들어 기술 (2) .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행정학과)
📜 자료분량 : 3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9 Kb
교육3 평생교육경영~ 사례를 들어 기술 자료설명
이 자료는 교육학과 관련된 내용으로 보입니다. 교육3 강의에서 다루는 평생교육경영론과 관련된 내용으로, 코트니가 제시한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과 특수한 세 요소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내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자료를 이용하여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할 때는, 평생교육기관의 특수한 요소인 개별적, 유연한 프로그램 구성, 다양한 연령층 대상 서비스 제공, 사회적 요구와 산업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커리큘럼 제공 등을 각각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예시를 들어가며 독자들에게 이해를 돕는 방식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평생교육경영론 코트~술 관련 자료 요청 자료의 목차
1. 코트니는 일반행정과 구분되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을 제시하였다. 평생교육기관의 특수한 세 요소를 꼽고 그 내용을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2. 현대사회에 평생교육을 경영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지식현대사회의 특성(포스트모던사회, 정보사회, 지식기반사회, 위험사회, 피로사회 등 여러 규정가운데 1-2가지)과 그에 따른 교육의 변 화상을 기술한 후, 평생교육기관 경영의 의미를 설명하시오.
3.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3 평생교육경영~술 (2) .hwp)
1. 코트니는 일반행정과 구분되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을 제시하였다. 평생교육기관의 특수한 세 요소를 꼽고 그 내용을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코트니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에서 일반행정과 구분되는 고유한 특성을 제시하였다.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에서는 일반적인 행정적 절차와는 다른 세 가지 특수한 요소가 존재한다. 첫 번째 요소는 참여의 다양성이다. 평생교육은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학습자들이 참여하는 교육으로, 그들은 각기 다른 필요와 학습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한 지역 사회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노인 대상의 컴퓨터 교육과 청소년을 위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 동시에 운영될 수 있다. 이러한 다양성은 평생교육기관이 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툴과 방법론을 개발해야 함을 의미한다. 두 번째 요소는 유연성과 적응력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고정된 커리큘럼이 아닌, 참여자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성인이 직무 변화로 인해 새로운 기술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