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의 성공요인과 전략 분석 SWOT, STP, 4P 전략 및 위기극복전략 분석과 느낀 점
레고.hwp 파일정보
레고.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제조생산)
📜 자료분량 : 1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71 Kb
레고 LEGO 성공~점- 레고 전략연구 자료설명
이 자료는 레고의 성공요인, 마케팅 SWOT, STP, 4P 전략 분석 및 위기극복 전략에 대한 연구 자료인 것으로 보입니다. 레고는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레고의 마케팅 SWOT, STP, 4P 전략을 분석하여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험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레고의 위기극복 전략에 대한 분석도 이 자료에 포함되어 있어, 기업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전략적 접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레고의 전략적 방향성과 성공 요인을 고려하면서 브랜드의 발전 가능성과 전략적 가능성을 고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레고의 성공요인과 ~략 분석과 느낀 점 자료의 목차
1. 레고 LEGO 기업소개
2. 레고의 성공요인과 브랜드가치
3. 레고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레고의 위기와 극복전략
(1) 레고의 위기
(2) 위기극복전략
5. 레고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6. 레고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레고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레고.hwp)
레고는 조립식 블록완구의 브랜드이다.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완구회사로 가족기업인 레고 그룹이 소유하고 있으며, 본사는 덴마크의 빌룬트에 있다.
1932년 덴마크의 목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Ole Kirk Kristiansen)`은 빌룬트에 있는 목공소에서 나무 장난감을 만들기 시작했다. 1934년에 장난감에 `레고`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는 덴마크어 `레그 고트(leg godt)`를 줄인 말로 `잘 논다`는 뜻이다.
전 세계에서 레고 완제품 박스는 1초에 7개, 1분에 420개, 1시간에 2만 5000개가 팔린다. 1년에 레고 브릭을 조립하는 전 세계 사람들의 시간은 50억 시간에 달하며, 레고 브릭은 9억 1,510만 3,765가지의 형태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70여 나라의 아이들에게 제일 인지도가 높은 장난감 역시 레고 브릭이다.
레고 사의 제품은 1년에 2억 박스 이상이 팔리고 있으며, 레고 사의 브릭은 백만 개 중 8개 정도의 불량률이 나온다고 한다. 현재는 장난감뿐만 아니라 테
1932년 덴마크의 목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안센(Ole Kirk Kristiansen)`은 빌룬트에 있는 목공소에서 나무 장난감을 만들기 시작했다. 1934년에 장난감에 `레고`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는 덴마크어 `레그 고트(leg godt)`를 줄인 말로 `잘 논다`는 뜻이다.
전 세계에서 레고 완제품 박스는 1초에 7개, 1분에 420개, 1시간에 2만 5000개가 팔린다. 1년에 레고 브릭을 조립하는 전 세계 사람들의 시간은 50억 시간에 달하며, 레고 브릭은 9억 1,510만 3,765가지의 형태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70여 나라의 아이들에게 제일 인지도가 높은 장난감 역시 레고 브릭이다.
레고 사의 제품은 1년에 2억 박스 이상이 팔리고 있으며, 레고 사의 브릭은 백만 개 중 8개 정도의 불량률이 나온다고 한다. 현재는 장난감뿐만 아니라 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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