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교과논리및논술 기말시험 과제물 다운로드 안내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교과논리및논술 기말시험 과제물 다운로드 안내

교과논리및논술.hw~과논리및논술.hwp 파일정보

교과논리및논술.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9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7 Kb

2023년 1학기 ~학부모에게 제공 등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교과논리및논술 과목의 기말시험 과제물로,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와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 대한 제언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유아들의 다차원적인 사고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하면 유아 교육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3년 1학기 ~제물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15점)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
(1) 비판적 사고 (2) 창의적 사고 (3) 배려적 사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
(교재 등 다른 문헌에 제시된 예가 아닌 본인의 주변 또는 TV프로그램 등에서 확인한 예를 찾아서 제시)
①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비판적 사고의 예
②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 사고의 예
③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배려적 사고의 예

2. ‘담당교수 홈페이지]자료실]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상담글에는 (1)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 공감, (2)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다양한 놀이 특성, (3) 다수 유아의 놀이

본문내용 (교과논리및논술.hw~과논리및논술.hwp)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15점)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

리프먼은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창의적 사고(creative thinking), 배려적 사고(caring thinking)가 통합되어 작용할 때, 구체적인 삶의 맥락 속에서 다양한 요소들을 적절하게 고려하는 질 높은 사고가 가능하다고 보았다.

(1) 비판적 사고

일반적으로 비판적이라는 용어는 다른 사람의 의견에 반대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실제로 비판적이라는 말에는 계속적인 자기 수정, 맥락에 대한 민감성, 융통성, 개방성 등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비판적 사고는 특정 표준이나 기준을 바탕으로 분별력 있는 판단을 내리는 능력으로 정의된다. 이는 무조건적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에 반대하기보다는 기준과 분별력을 통해 판단하는 것을 의미한다. 리프먼에 따르면 비판적 사고는 스스로 탐구하지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교과논리및논술 기말시험과제물 다운로드 안내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교과논리및논술 기말시험과제물 다운로드 안내

교과논리및논술.hw~과논리및논술.hwp 파일정보

교과논리및논술.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9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7 Kb

2023년 1학기 ~학부모에게 제공 등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교과논리및논술 과목의 기말시험 과제물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과제에서는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와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자료는 유아 교육 및 부모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유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3년 1학기 ~제물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15점)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
(1) 비판적 사고 (2) 창의적 사고 (3) 배려적 사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
(교재 등 다른 문헌에 제시된 예가 아닌 본인의 주변 또는 TV프로그램 등에서 확인한 예를 찾아서 제시)
①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비판적 사고의 예
②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 사고의 예
③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배려적 사고의 예

2. ‘담당교수 홈페이지]자료실]교과논리및논술에 게시된 교사들의 토의글을 읽고,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학부모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상담글을 작성하시오. 상담글에는 (1)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 공감, (2) 다수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지 않는 소수 유아의 다양한 놀이 특성, (3) 다수 유아의 놀이

본문내용 (교과논리및논술.hw~과논리및논술.hwp)

1.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를 제시하고, (2) 유아들이 가지고 있는 다차원적 사고의 예를 각각 제시하시오. (15점)

1) 리프먼의 다차원적인 사고 세 가지

리프먼은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창의적 사고(creative thinking), 배려적 사고(caring thinking)가 통합되어 작용할 때, 구체적인 삶의 맥락 속에서 다양한 요소들을 적절하게 고려하는 질 높은 사고가 가능하다고 보았다.

(1) 비판적 사고

일반적으로 비판적이라는 용어는 다른 사람의 의견에 반대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실제로 비판적이라는 말에는 계속적인 자기 수정, 맥락에 대한 민감성, 융통성, 개방성 등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비판적 사고는 특정 표준이나 기준을 바탕으로 분별력 있는 판단을 내리는 능력으로 정의된다. 이는 무조건적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에 반대하기보다는 기준과 분별력을 통해 판단하는 것을 의미한다. 리프먼에 따르면 비판적 사고는 스스로 탐구하지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