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진입 전략 유형(수출방식, 국제계약방식, 해외직접투자) – 다운로드 파일

시장진입 전략 유형(수출방식, 국제계약방식, 해외직접투자) – 다운로드 파일

시장진입 전략 유형~외직접투자).hwp 파일정보

시장진입 전략 유형(수출방식, 국제계약방식, 해외직접투자).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5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0 Mb

시장진입 전략 유형~식, 해외직접투자) 자료설명

이 자료는 다양한 시장진입 전략 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 고려해야 할 수출방식, 국제계약방식,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을 알려줍니다. 이 자료를 통해 기업이 적합한 시장진입 전략을 선택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시장진입 전략 유형~ – 다운로드 파일 자료의 목차


시장진입 전략 유형(수출방식, 국제계약방식, 해외직접투자)
목차

시장진입 전략 유형

Ⅰ. 수출방식

1. 직접수출과 간접수출
2. OEM과 ODM

Ⅱ. 국제계약 방식

1. 국제라이선싱
1) 라이선싱의 개념
2) 라이선싱의 동기
3) 라이선싱의 단점
(1) 라이선시에 대한 통제의 어려움
(2) 기술비밀의 유지성
(3) 경쟁자의 출현가능성
(4) 로열티에 대한 논란성
2. 국제프랜차이징
1) 개념
2) 유형과 특성
3) 발런터리 체인제
3. 국제계약생산
1) 계약생산의 개념
2) 계약생산의 특성
4. 국제관리계약
1) 개념
2) 장, 단점
5. 턴키계약 방식
1) 의의
2) 특성
6. BOT 방식

Ⅲ. 해외직접투자

1. 해외직접투자 구분 기준
2. 신규투자와 M&A
시장진입 전략 유형

I. 수출방식

1) 직접수출과 간접수출

다국적기업의 해외 글로벌시장 진입방법은 크게 수출(export),…

본문내용 (시장진입 전략 유형~외직접투자).hwp)


시장진입 전략 유형(수출방식, 국제계약방식, 해외직접투자)

목차

시장진입 전략 유형

Ⅰ. 수출방식

1. 직접수출과 간접수출
2. OEM과 ODM

Ⅱ. 국제계약 방식

1. 국제라이선싱
1) 라이선싱의 개념
2) 라이선싱의 동기
3) 라이선싱의 단점
(1) 라이선시에 대한 통제의 어려움
(2) 기술비밀의 유지성
(3) 경쟁자의 출현가능성
(4) 로열티에 대한 논란성
2. 국제프랜차이징
1) 개념
2) 유형과 특성
3) 발런터리 체인제
3. 국제계약생산
1) 계약생산의 개념
2) 계약생산의 특성
4. 국제관리계약
1) 개념
2) 장, 단점
5. 턴키계약 방식
1) 의의
2) 특성
6. BOT 방식

Ⅲ. 해외직접투자

1. 해외직접투자 구분 기준
2. 신규투자와 M&A
시장진입 전략 유형

I. 수출방식

1) 직접수출과 간접수출

다국적기업의 해외 글로벌시장 진입방법은 크게 수출(export), 계약(cont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