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코트니의 경영기능 제시 파일 다운로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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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제시하였다.hwp 파일정보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코트니는 일반행정과 구분되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을 제시하였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교육학과)
📜 자료분량 : 13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66 Kb

평생교육경영론3공통~영기능을 제시하였다 자료설명

이 자료는 평생교육경영론3의 공통 주제 중 하나로, 코트니가 제시한 내용을 기반으로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평생교육경영론3에서는 이러한 경영기능이 일반행정과 구분되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평생교육기관이 어떻게 운영되며 조직되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하기에 유용한 내용일 것입니다.

평생교육경영론3공통~파일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트니는 일반행정과 구분되는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기능을 제시하였다. 평생교육기관의 특수한 세 요소를 꼽고 그 내용을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15점)
1) 기관의 철학과 임무의 개발과 공유
(1) 기관의 철학과 임무 개발
(2) 철학과 임무의 공유
(3) 사례
2) 평생교육의 목적과 목표의 설정
(1) 목적 설정
(2) 목표 설정
(3) 사례
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1) 마케팅 전략 개발
(2) 홍보와 커뮤니케이션
(3) 사례
(4) 요약정리

2. 현대사회에 평생교육을 경영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지식현대사회의 특성(포스트모던사회, 정보사회, 지식기반사회, 위 험사회, 피로사회 등 여러 규정가운데 1-2가지)과 그에 따른 교육의 변화상을 기술한 후, 평생교육기관 경영의 의미를 설명하시오.(15점)
1) 현대사회에 평생교육을 경영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2) 정보사회, 지식기반사회, 교육의 변화상을 기술

본문내용 (평생교육경영론3공통~ 제시하였다.hwp)


Ⅰ. 서 론

평생교육의 개념은 60년대 후반 쿰즈, 랑그랑 등의 학자들에 의해 제창되어 UNESCO에 의해 전 세계에 전파되어 세계 교육의 개혁을 위한 기본 개념이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헌법 제31조 5항에서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하여야 한다고 규정함으로써 교육체제의 기본 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또한 21C를 대비하는 교육개혁의 골간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평생교육은 새로운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이념이자 새로운 교육제도로 요청되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늦게 고등 학교졸업 자격검정고시를 통과하여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방송통신대를 졸업하여 대학원을 진학하기도하고, 고등학교 졸업 후 독학으로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자신의 인생을 새롭게 개척하기도 한다. 또한 사설학원을 통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여 미용실을 개업하기도 하고, 직장을 다니며 학위를 취득하여 대학강단에 서는 사람도 있고, 퇴직 후 노인대학에 다니며 젊은 시절에 하지 못한 스포츠나 취미에 전념하여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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