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 지역아동센터 실습종결평가서 다운로드 안내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 지역아동센터 실습종결평가서 다운로드 안내

[사회복지현장실습]~동센터 실습.hwp 파일정보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사회복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6 Kb

[실습종결평가서] ~센터 실습종결평가서 자료설명

이 자료는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사회복지현장실습 종결 평가서입니다. 이 평가서는 학생이 지역아동센터에서의 현장실습을 마치고 종결 평가를 받는 과정에서 작성한 것으로, 학생의 실습 경험과 성과를 평가하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이 평가서를 통해 학생이 어떤 활동을 수행했고, 어떤 역량을 향상시켰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학생의 사회복지 현장실습 경험과 성장을 종결적으로 평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습종결평가서] ~가서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 목차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2)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2) 목표의 달성 여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1) 문제파악(자료수집) 능력 및 사정 능력
2) 개입기술
3) 면접기술
4) 기록기술
5)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물적 자원)
1) 기관 내.외의 자원활용
2) 실습과 관련된 참고서적의 활용
3) 지역사회 자원의 활동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1) 업무관리 또는 업무조절 능력(시간준수, 출근, 과제물 수행)
2) supervisor와 직원과의 관계
3) 다른 실습생과의 관계
4) 실습에 임하는 적극성 및 자발성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1)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2) 전문가로서의 윤리 및 가치관의 이행

Ⅶ. 실습 supervision

본문내용 ([사회복지현장실습]~동센터 실습.hwp)

※ 본문일부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미취학 아동 돌보기, 초등학생 방과 후 학습지도, 아동들 간식시간 지원,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진행시 지원, 시설 주변 환경미화, 사무실 서류작업 등

2) 평가
아동복지를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들이었음. 짧은 기간 동안의 실습 이었지만 아동들과의 만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음.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교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음. 역할이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여 보완해 나갈 수 있음.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아동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등 아동과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하려고 하였음.

2) 목표의 달성 여부
원하는 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성과를 낼 수 있었음. 시설에 있는 중학생 이상의 아이들과는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적었고, 초등학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 지역아동센터 실습종결평가서 다운로드 안내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 지역아동센터 실습종결평가서 다운로드 안내

[사회복지현장실습]~동센터 실습.hwp 파일정보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사회복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6 Kb

[실습종결평가서] ~센터 실습종결평가서 자료설명

이 자료는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종결하고 평가하는 프로세스를 담은 실습종결평가서입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실무 경험을 토대로 학습자의 역량과 전문성을 평가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미래의 사회복지 현장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개선점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습종결평가서] ~가서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 목차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2)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2) 목표의 달성 여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1) 문제파악(자료수집) 능력 및 사정 능력
2) 개입기술
3) 면접기술
4) 기록기술
5)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물적 자원)
1) 기관 내.외의 자원활용
2) 실습과 관련된 참고서적의 활용
3) 지역사회 자원의 활동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1) 업무관리 또는 업무조절 능력(시간준수, 출근, 과제물 수행)
2) supervisor와 직원과의 관계
3) 다른 실습생과의 관계
4) 실습에 임하는 적극성 및 자발성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1)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2) 전문가로서의 윤리 및 가치관의 이행

Ⅶ. 실습 supervision

본문내용 ([사회복지현장실습]~동센터 실습.hwp)

※ 본문일부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미취학 아동 돌보기, 초등학생 방과 후 학습지도, 아동들 간식시간 지원,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진행시 지원, 시설 주변 환경미화, 사무실 서류작업 등

2) 평가
아동복지를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들이었음. 짧은 기간 동안의 실습 이었지만 아동들과의 만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음.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교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음. 역할이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여 보완해 나갈 수 있음.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아동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등 아동과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하려고 하였음.

2) 목표의 달성 여부
원하는 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성과를 낼 수 있었음. 시설에 있는 중학생 이상의 아이들과는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적었고, 초등학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