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분석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분석.ppt 파일정보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분석.ppt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25 Page
📦 파일크기 : 816 Kb
🔤 파일종류 : ppt

교촌 치킨의 마케팅~ 마케팅 전략 분석 자료설명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발표자료입니다. 교촌치킨의 기업소개와 성공전략 및 STP, SWOT 분석을 살펴보고, 교촌치킨의 문제점과 향후 가능성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과제 작성하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교촌치킨마케팅분석

교촌 치킨의 마케팅~ 마케팅 전략 분석 자료의 목차

■ 서론
1. 교촌치킨 기업 소개 및 연혁
2. 교촌치킨 사업 선정 배경

■ 본론
1. 교촌치킨의 성공전략
2. STP 분석
3. SWOT 분석
4. Poter 5 요인 분석(SW 중점)

■ 결론
1. 문제점 및 한계점
2. 향후 가능성 및 대안점

본문내용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분석.ppt)

교촌 치킨 사업 선정 배경

국내 순수 토종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쉽게 접할 수 있는 외식
‘슬로우 푸드’ 의 슬로건

❑ 거시적 환경분석
1. 사회 문화 환경
– 변화된 Life style
2. 경제 환경
– 소자본 창업 아이템
–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국산브랜드
3. 기술 환경
– 건강을 생각하는 트렌드(Trend)
4. 인구 통계학 환경
–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기호식품

❑ STP 분석-Segmentation
1. 인구 통계적 변수
– 어린이, 주부를 대상으로 한 가족
2. 지리적 변수
– 주택가 주변에 점포가 위치
3. 제품 관련 변수
–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인한 구매 증가

❑ STP 분석-Target
1. 접근성 확보
점포망 확장으로 지역 시장 침투
2. 타겟 확대
초등학생, 가족 단위 타겟 공략
3. 서비스 공세
연 5회의 시식회 및 배달로 신규 및 고정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