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문화교류사 – 비단길 기행문 다운로드 안내

동서문화교류사 – 비단길 기행문 다운로드 안내

[사회과학] 동서문~단길 기행문.hwp 파일정보

[사회과학] 동서문화교류사 – 비단길 기행문.hwp
📂 자료구분 : 서평감상 (기행답사)
📜 자료분량 : 17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9 Kb

[사회과학] 동서문~ – 비단길 기행문 자료설명

이 자료는 ‘동서문화교류사 – 비단길 기행문’이라는 주제로 작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콘텐츠는 동서문화 교류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특히 비단길에 대한 여정이나 역사적 배경에 대해 다루고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자료를 통해 동양과 서양 간의 문화적 교류와 영향을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사회과학 분야에서 중요한 주제이며, 독자들에게 동서 문화 교류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서문화교류사 – ~행문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사회과학] 동서문~단길 기행문.hwp)

비단길 기행문

[ 비단의 고장 장안 ]
중국 장안에서 시작된 실크로드는 서쪽으로 페르시아와 로마, 남쪽으로는 인도. 동쪽으로 가면 한국 거쳐 일본에 이른다. 옛사람들은 비단과 동양의 문화를 찾아 장안으로 향했다. 장안은 이미 2천 년 전 동·서 문화의 중심적인 교류지였다.
오늘날의 장안은 서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불린다. 이곳 서안의 중심부에 있는 종각은 이곳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이 근방이 옛 장안의 중심지 장안인데, 장안은 한과 당나라의 서울이었고 비단길의 시발점이었다. 당시대의 장안은 사방이 약 9km 인 찬란한 규모였으며 그 규모는 오늘의 서안의 2배정도였다. 장안성은 대극전을 중심으로 한 거대한 도시인데. 대극전의 정면에는 너비 150m 의 주작로란 길이 뻗어있었다. 이곳을 중심으로 서로 직각을 이루는 길이, 마치 바둑판처럼 뻗어있었다. 동부에는 흥경궁 같은 건물이 많았다. 장안에는 온 세계에서 상인이 모여들었다. 장안을 기준으로 동쪽에서 온 상인은 동부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