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 장애아의 통합교육 필요성 참고 자료 다운로드
제1부 장애아 통합~육의 필요성.hwp 파일정보
제1부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사범교육)
📜 자료분량 : 32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71 Kb
[통합교육] 장애아~ 장애아의 통합교육 자료설명
이 자료는 장애아의 통합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다룬 내용입니다. 통합교육은 모든 아이들이 동등한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교육 방식으로, 장애아들이 사회적인 포용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자료를 통해 장애아의 통합교육이 얼마나 중요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통합교육 장애아의 ~참고 자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제1부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
제2부 통합교육의 이론적 배경 및 교사의 태도
제3부 통합교육의 과제

본문내용 (제1부 장애아 통합~육의 필요성.hwp)
일반 교육 주도(REI; Regular Education Initiative)의 일환으로, 미국의 여러 곳에서 프로젝트들이 시작되었다. 사실상 이 모든 프로젝트들은 일반 교육 속에 특수 교육의 일부를 통합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어떤 프로젝트는 특수 교육에 대한 좋지 않은 감정의 발로를 긴 안목에서 줄여 나가는 방법으로 일반 교육을 변화시키는 데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학습 장애아 통합(MELD; Mainstream Experience for the Learning Disabled)프로젝트에서는, 기존의 두 특수 학급을 폐지하고 거기에 머물던 학생들을 일반 학급으로 분산하였다. 일반 학급에 다니기가 너무 어렵다고 판단한 두 학생은 다른 학교로 보냈다. 두 명의 특수 교육 교사와 보조자들은 학교의 다른 업무를 맡겼다. 이 프로젝트가 시행되는 동안에는 새로운 의뢰가 거의 없었다. 그러나 일반 교육 교사의 일과는 거의 변하지 않았다. 그들은 여전히 교사 중심 수업을 하였으며, 통합된 학생들에 대한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