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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체스터의 법칙`~칙`을 읽고.hwp 파일정보

`란체스터의 법칙`을 읽고.hwp
📂 자료구분 : 서평감상 (서평)
📜 자료분량 : 2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7 Kb

`란체스터의 법칙`~ 법칙`을 읽고.. 자료설명

이 자료는 ‘란체스터의 법칙’에 대해 설명한 문서로, 란체스터의 법칙은 고객이나 제품의 판매량에 대한 관찰을 통해 나타나는 현상을 설명하는 수학적 모델입니다. 이 법칙에 따르면 판매량이 가장 높은 소수의 고객 또는 제품이 전체 판매량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나머지 다수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중을 차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법칙은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며, 마케팅 전략이나 판매 전략을 수립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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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란체스터의 법칙`~칙`을 읽고.hwp)

처음 책의 제목을 접했을때는 란체스터란 생소한 단어와 법칙이라는 거부감 드는 단어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있어 선뜻 내키지 않았던것이 사실이었다. 역시나 다를까 란체스터란 사람이 힘의 과학을 계량화한 수학식이 다소 실려 있긴 하였지만 여러 가지 실질적인 마케팅 사례들과 함께 이야기 하고 있어 흥미 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싸움에서 힘의 논리 힘의 과학을 최초로 계량화 한 F.W.란체스터가 찾아낸 원리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가 찾아낸 원리는 싸움의 형태가 1:1로 치루어 지는 재래식 국지전이라면 아군과 적군간의 피해는 전력의 차이와 비례하지만 확률 무기가 동원되는 현대전에서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전개된다는 것이다. 성능이 같은 아군과 적군의 전투기 5대와 3대가 공중전을 벌인다면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아군의 전투기는 2대가 아니라 4대가 되는데 이것은 전력의 제곱에 비례하여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이 원리는 마케팅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데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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