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기 위한 자료 다운로드
소매업의 역할 기능~ 역할 기능.hwp 파일정보
소매업의 역할 기능.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생활전문)
📜 자료분량 : 2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5 Kb
소매업의 역할 기능~소매업의 역할 기능 자료설명
이 자료는 소매업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문서입니다. 소매업은 제품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이 자료를 통해 소매업이 제품을 구매하고 보관하는 것 외에도 고객 서비스, 마케팅 및 판촉 활동, 재고 관리, 가격 결정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소매업이 제품과 소비자 간의 다리 역할을 하는 중요성과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알아보기에 좋은 자료입니다.
소매업의 역할과 기~위한 자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Ⅰ. 소매업의 정의와 역할
Ⅱ. 소비자에 대한 소매업의 역할
1. 알맞은 상품을 제공한다.
2. 적절한 상품의 구색을 갖춘다.
3. 필요한 상품재고를 유지한다.
4. 상품정보·유행정보·생활정보를 제공한다.
5. 물적 유통기능을 수행해야된다.
6. 금융기능을 수행해야된다.
7. 촉진 기능을 수행해야된다.
본문내용 (소매업의 역할 기능~ 역할 기능.hwp)
• 소매업이란 ― 개인용도, 비업무용도로 최종 소비자에게 재 또는 서비스를 직접 판매하는 것에 관련되는 모든 활동을 가리킨다 도매업(유통업)이란:재판매 혹은 업무에서의 사용을 목적으로 해 구입하는 상대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가리킨다.
• 소매업의 역할 – 은 상품의 흐름과정에서 생산 및 공급업자와 소비자를 원활히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즉, 소매업은 양측 모두에게 장소·시간·소유 그리고 때로는 형태 효용을 제공하며, 이러한 효용의 창출은 거래기능·물적 유통기능 및 촉진기능을 적극적이로 수행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여기에서는 소비자에 대한 역할과 생산 및 공급업자에 대한 역할을 나누어서 고찰한다.
• 소매업의 역할 – 은 상품의 흐름과정에서 생산 및 공급업자와 소비자를 원활히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즉, 소매업은 양측 모두에게 장소·시간·소유 그리고 때로는 형태 효용을 제공하며, 이러한 효용의 창출은 거래기능·물적 유통기능 및 촉진기능을 적극적이로 수행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여기에서는 소비자에 대한 역할과 생산 및 공급업자에 대한 역할을 나누어서 고찰한다.
Ⅱ. 소비자에 대한 소매업의 역할
1. 알맞은 상품을 제공한다.
소매업은 생산 및 공급 부문으로부터 제공되는 많은 상품 중에서 품질이 좋고 가격이 적당한 상품을 소비자를 대신해서 엄선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기관이다. 물론 생산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