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티미디어 강의 자료 다운로드: 구성소 판별법 완벽 정리!

✅ 멀티미디어 강의 자료 다운로드: 구성소 판별법 완벽 정리!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10점).hwp 파일정보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0점).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미디어영상)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55 Kb

멀티미디어 강의에서~하시오. (10점) 자료설명

이 방송통신은 멀티미디어 강의 자료 분석 및 구성소 판별법 적용 실습 예시를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구성소 판별법을 이용하여, 제시된 문장들에 밑줄 친 요소가 각 문장의 구성소인지 아닌지를 판별하는 연습 문제입니다. 문제는 각 문장과 밑줄 친 요소를 제시하고, 학습자는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배운 판별법을 적용하여 그 요소가 문장의 구성소인지 아닌지를 분석하고 답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0점 만점으로 채점되는 것으로 보아, 여러 문장에 대한 판별을 요구하는 심화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학습자는 문장의 구조와 구성요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정확한 판별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문장 분석 능력과 멀티미디어 강의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 멀티미디어 강의~별법 완벽 정리!
자료의 목차

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0점)

(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
(b) Tonia met a person wearing a red coat.

2. 각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성분통어(c-command)의 개념을 사용하여 기술하시오. [수형도를 그릴 필요 없음] (15점)
(a) Tom’s mother cleaned herself. (Tom’s mother와 herself는 동일 인물)
(b) He joined Dan’s soccer team. (he와 Dan은 동일 인물)

3. 아래의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교재 20페이지에 있는 교차분지제약으로 설명하시오. [수형도를 그릴 필요 없음] (5점)
They wi

본문내용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10점).hwp)

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0점)

(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
대체(Replacement): 구성소는 동일한 문법적 역할을 하는 다른 요소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Eric`을 `He`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a book`을 `a novel`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in English`를 `in French`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각각 대체가 가능하므로, 이들은 모두 구성소입니다.
이동(Movement): 구성소는 문장 내에서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in English`를 문장의 앞으로 이동시키면, `In English, Eric will write a book`이 되지만, 문장의 의미가 약간 변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인 구문에서는 주로 수식하는 구성소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삽입(Insertion): 구성소 사이에 새로운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