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다운] 만5세 2학기 6개 영역 관찰일지 (9~2월)
만5세 2학기 6개~역 관찰일지.hwp 파일정보
만5세 2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80 Kb
만5세 2학기 6개~12월,1월,2월)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5세 유아의 9월부터 2월까지 6개 영역(언어, 사회, 수과학, 예술, 건강, 창의) 발달 과정을 기록한 관찰 일지입니다.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현장 실습생 또는 교사가 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기록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료로, 유아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무료다운] 만5세~일지 (9~2월)
자료의 목차
– 기본생활습관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 2학기 총평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 2학기 총평
본문내용 (만5세 2학기 6개~역 관찰일지.hwp)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점심식사시간에 배식을 받는다. 배식을 받으며 “감사합니다”라고 이야기를 한 후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맛있게 먹자고 이야기하자 OO가“미역국 좋아해요.”라고 이야기하고 점심을 먹는다. 교사가 OO에게 미역국을 더 먹겠냐고 물어보자 “네 더 주세요”라고 한다. 다 먹고 정리하며 “선생님 잘 먹었습니다”라고 한다.
신체운동
놀이를 하기 전 준비운동을 한다. 교사와 함께 준비운동을 하는데 하지 않는 OO가 있자 “준비 운동안하면 놀이할 때 다쳐. 빨리 같이하자.” 라고 이야기 한다.OO가 함께 따라 하자 웃음을 보이며 준비 운동을 한다.
의사소통
‘선생님 OO가 자꾸 웃기대요.나는 집 만들건데’라고 이야기 하며블록으로 조립하고 ‘이제 완성’ 이라고 크게 말을 하고 ‘OO 이거 만들 수 있어?‘라고 말을 한다.옆에 있던 OO가 ‘야 너는 무슨 말을 그렇게 하니? 얘들아?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점심식사시간에 배식을 받는다. 배식을 받으며 “감사합니다”라고 이야기를 한 후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맛있게 먹자고 이야기하자 OO가“미역국 좋아해요.”라고 이야기하고 점심을 먹는다. 교사가 OO에게 미역국을 더 먹겠냐고 물어보자 “네 더 주세요”라고 한다. 다 먹고 정리하며 “선생님 잘 먹었습니다”라고 한다.
신체운동
놀이를 하기 전 준비운동을 한다. 교사와 함께 준비운동을 하는데 하지 않는 OO가 있자 “준비 운동안하면 놀이할 때 다쳐. 빨리 같이하자.” 라고 이야기 한다.OO가 함께 따라 하자 웃음을 보이며 준비 운동을 한다.
의사소통
‘선생님 OO가 자꾸 웃기대요.나는 집 만들건데’라고 이야기 하며블록으로 조립하고 ‘이제 완성’ 이라고 크게 말을 하고 ‘OO 이거 만들 수 있어?‘라고 말을 한다.옆에 있던 OO가 ‘야 너는 무슨 말을 그렇게 하니? 얘들아?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