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성공 전략: STP 분석과 미래 전략 제시 (자료 다운로드 포함)

배달의 민족 성공 전략: STP 분석과 미래 전략 제시 (자료 다운로드 포함)

배달의 민족 마케팅~략방향 제시.hwp 파일정보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기타)
📜 자료분량 : 7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32 Kb

배달의 민족 마케팅~ 미래전략방향 제시 자료설명

이 기업분석은 배달의 민족의 마케팅 전략을 STP 분석과 함께 심층적으로 다루고, 미래 전략 방향까지 제시하는 자료입니다. 배달의 민족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분석하여 그 비결을 밝히고, 향후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들을 제안하고 있으므로, 배달 플랫폼 시장 및 마케팅 전략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특히, 배달의 민족의 과거 성공 전략을 넘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배달의 민족 성공 ~ 다운로드 포함)
자료의 목차

1. 배달의 민족 소개

2. 배달어플앱 시장상황분석

3. 배달의 민족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타겟팅)
(3) Positioning (포지셔닝)

4.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
(1) MZ세대 타겟 마케팅
(2) 고객소통 마케팅
(3) 브랜드 마케팅
(4)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5.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1) 해외시장 진출
(2) 가맹점주들과의 상생
(3) 빅데이터의 활용

본문내용 (배달의 민족 마케팅~략방향 제시.hwp)

1. 배달의 민족 소개

우아한 형제들은 2011년 김봉진 대표가 설립한 소프트웨어 업체인 우아한 형제가 런칭한 배달의 민족은 핸드폰으로 배달음식 메뉴나 주문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으로 현재 누적 다운로드 4500만 건, 월간 순 방문자 수 1200만 명, 월평균 주문 수 4000만 건, 연간 거래액 약 5조 원의 배달 주문을 처리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달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장하였다.

2. 배달어플앱 시장상황분석

음식 배달 서비스 중 90%는 배달의 민족과 같은 배달 플랫폼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나머지 10%는 프랜차이즈 피자 치킨과 같이 자체 사업자가 직접 배달하는 형태이다. 한국의 음식 배달 서비스는 주로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배달 3사가 이미 90% 이상의 시장을 장악한 형태이다. 연령층이 낮을수록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짐으로써 업계에서는 좋은 소식으로 다가온다. 장기적으로 시장이 커질 전망을 암시한다.
배달서비스 업체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