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hwp)
한국 중소기업의 수~패사례 분석.hwp 파일정보

한국 중소기업의 수~례와 실패사례 분석 자료설명
한국중소기업의수출마케팅성공사례와실패사례분석2002
한국 중소기업의 수~사례 분석.hwp) 자료의 목차
1. 시장특화제품 개발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다미상사
2. 시장특화제품 개발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웬스정밀
3. 브랜드전략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청석
4. 현지화전략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이레피혁
5. 틈새시장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덱트론
6. 인터넷마케팅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우리산업
7. 수출지원기관을 통한 마케팅 사례 : (주)럭키산업
Ⅱ. 실패사례
1. A/S 소홀로 인한 현지시장 진출 실패 사례 : H사(모니터제조)
2. 현지 통관 실정에 대한 지식부족으로 인한 피해 사례 : V사(네트워크장비 제조)
3. 회신지연에 따른 신뢰구축 실패 : A사(의류부자재 생산)
4. 상세한 시장조사 부재로 인한 해외진출 실패 사례 : S사(휴대폰 핸즈프리 제조)
Ⅲ. 시사점
본문내용 (한국 중소기업의 수~패사례 분석.hwp)
가. 기업개요
1991년 설립된 (주)다미상사는 사람 머리카락 굵기의 1/100정도로 미세한 섬유인 초극세사로 만든 다양한 클리닝제품을 생산하여 세계 시장으로 수출하는 업체다. 천 하나로 2001 세계 일류 화장품 50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천만불 수출을 목전에 두고 있는 기업, 명실상부한 세계 일류로서 세계 클리너 시장에 DMC라는 상표를 인식시켜 나가고 있는 기업이 바로 (주)다미상사다.
나. 성공요인
(1) 자사의 고급이미지를 위해 최고급 원사 고집
다미상사는 뛰어난 유성, 탄력성, 안정성 등은 초극세사가 가지고 있는 큰 장점이다. 이 같은 특성으로 초극세사는 여러 용도의 표면 청소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실의 종류가 성능을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류제품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제품은 원가절감을 위해 저렴한 중국원사를 많이 이용한다.
그러나 다미상사는 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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