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트 이론과 실제 마케팅에서의 적용 사례를 다룬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프로스펙트 이론(P~용시킨 사례.hwp 파일정보
프로스펙트 이론(Prospect Theory)과 실제 마케팅 상황에 적용시킨 사례.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1 Kb
프로스펙트 이론(P~황에 적용시킨 사례 자료설명
이 자료는 프로스펙트 이론(Prospect Theory)을 실제 마케팅 상황에 적용시킨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프로스펙트 이론은 소비자들이 손실에 대한 두려움을 이득에 대한 욕구보다 더 크게 느낀다는 이론으로,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한 예시로, 할인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때 소비자들은 할인된 가격을 보고 이득을 느끼게 됩니다. 반면, 동일한 제품을 정가로 판매할 때는 손실을 느끼게 되어 구매 의욕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할인 가격을 강조하여 이득을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전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프로스펙트 이론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심리적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은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프로스펙트 이론과 ~ 다운로드해주세요. 자료의 목차
.
본문내용 (프로스펙트 이론(P~용시킨 사례.hwp)
(3) 마케팅 상황에서의 프로스펙트 이론
– 프로스펙트 이론은 마케팅상황에서도 쉽게 예로 들 수 있다.
소비자들은 같은 내용(Copy, Pop광고)의 설득적인 메시지에 노출되었다고 하더라도 구매의 정보(판매정보)에 의해 어떻게 Framing 되는가에 따라 다르게 지각(Perception)하며, 이에 따라 구매하는 제품의 평가를 상이하게 의사결정을 한다.
간단한 예로, 소비자들이 쇠고기를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주어질 때, 같은 제품이라도 25% 저지방 쇠고기란 표현보다는 75%의 살코기라고 표현된 제품을 선호한다.
같은 제품이라도 소비자는 긍정적인 점에 초점을 둔 표현과 부정적인 점에 초점을 둔 표현에 따라 매우 다르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생각해 해도, 휴대폰 서비스를 광고할 때 통화 완료율이 90%나 된다고 이야기할 것인가? 아니면 통화가 불통될 확률이 10%밖에 안 된다고 전할 것인가?
즉 이런 마케팅은 자신의 처지에 맞게 상대방을 교묘하게 조작하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다.
– 프로스펙트 이론은 마케팅상황에서도 쉽게 예로 들 수 있다.
소비자들은 같은 내용(Copy, Pop광고)의 설득적인 메시지에 노출되었다고 하더라도 구매의 정보(판매정보)에 의해 어떻게 Framing 되는가에 따라 다르게 지각(Perception)하며, 이에 따라 구매하는 제품의 평가를 상이하게 의사결정을 한다.
간단한 예로, 소비자들이 쇠고기를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주어질 때, 같은 제품이라도 25% 저지방 쇠고기란 표현보다는 75%의 살코기라고 표현된 제품을 선호한다.
같은 제품이라도 소비자는 긍정적인 점에 초점을 둔 표현과 부정적인 점에 초점을 둔 표현에 따라 매우 다르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생각해 해도, 휴대폰 서비스를 광고할 때 통화 완료율이 90%나 된다고 이야기할 것인가? 아니면 통화가 불통될 확률이 10%밖에 안 된다고 전할 것인가?
즉 이런 마케팅은 자신의 처지에 맞게 상대방을 교묘하게 조작하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다.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