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및 기업전략 분석 보고서 [선택한 서비스 관련 분야] 최신 동향 및 전략수립

시장조사 및 기업전략 분석 보고서 [선택한 서비스 관련 분야] 최신 동향 및 전략수립

시장조사론 각자 관~조사하시오..hwp 파일정보

시장조사론 각자 관심있는 서비스 관련 분야를 선택하여 최근의 동향(소비자 특성 및 시장전반의 특성), 기업들의 전략수립(중요한 의사결정 사항, 시장조사과정, 전략수립 등)에 대해 조사하시오..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7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71 Kb

시장조사론_각자 관~ 대해 조사하시오. 자료설명

이 자료는 시장조사 분야에서 관심 있는 서비스 관련 분야를 선택하여 최근의 동향과 기업들의 전략수립에 대해 조사한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의 동향으로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의 증가와 소비자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온라인 교육 시장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전략수립 측면에서는 시장 세분화, 타겟 고객층의 파악, 경쟁사 분석 등이 중요한 의사결정 사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과정에서는 소비자 설문조사, 트렌드 분석, 시장 세분화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전략수립 단계에서는 마케팅 전략, 서비스 혁신, 가격 정책 등을 고려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 및 기업전~ 동향 및 전략수립 자료의 목차

1.

서론
2.
본론

1) 최근동향(언택트 사회)

2) 기업들의 전략수립
3.
결론

본문내용 (시장조사론 각자 관~조사하시오..hwp)

1.
서론
세계적으로 인터넷 기술, 온라인 세계가 발전되면서 오프라인 중심의 매장들이 온라인으로 확장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발전이 있기 전에는 온라인 매장은 오프라인 매장과 비교하여 단점이 많고, 신뢰할 수 없다는 이유로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언택트 시대에 도래하면서 온라인 매장을 주목을 받게 되었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감염병 대유행 상황에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단순하게 생활방역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아니다. 코로나 19 이전과 이후는 이미 여려면 에서 변화를 보였고, 특히 비대면 일들이 급격하게 증가를 했기 때문이다. 각자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하는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민해야 하는 것이다.
언택트 하면 다양한 물건을 간단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이나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콘서트,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활동이 일어나는 서비스를 떠올릴 것이다.
온라인 매장이라는 것은 가상 공간에서 존재하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