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의 실태와 피해사례 자료 다운로드 안내
다단계판매의 실태와~와 피해사례.hwp 파일정보
다단계판매의 실태와 피해사례.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5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48 Kb
다단계판매의 실태와~의 실태와 피해사례 자료설명
이 자료는 다단계판매의 실태와 피해사례를 다룬 내용으로, 소비자들이 다단계판매에 노출될 때 겪을 수 있는 문제와 위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다단계판매는 소비자들이 금전적인 손실을 입을 수 있는 위험성이 있으며, 사기와 부당한 영업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이 자료를 통해 다단계판매 산업의 어두운 면을 조명하고 소비자들이 이를 인지하고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단계판매의 실태와~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다단계판매의 실태와~와 피해사례.hwp)
Ⅰ. 다단계 판매의 의의
다단계판매는 법률적인 의미와 일반적인 의미로 구분하여 정의할 수 있다. 법률적으로 ‘제조업자→도매업자→소매업자→소비자’ 와 같은 일반적인 유통경로를 거치지 아니하고 다단계판매업자가 판매하는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다단계판매조직의 판매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 또는 구매를 권유하고 다시 그 소비자가 판매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 또는 구매를 권유하는 과정이 순차적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판매형식’을 말한다.
Ⅱ. 다단계 판매의 특성
1. 취급상품 측면
최근 다단계판매의 주종 품목은 화장품, 건강식품, 세제류, 가정용품에서 쌀 등 농산물, 보석류, 전화카드 등으로 다양화되는 추세이다.
산업자원부에서 제시한 현황자료에 따르면, 주방용품, 건강보조식품, 화장품은 수입비중이 높으며, 자석요등 건강기기, 기능성 의류 등은 거의 국산품이 취급되고 있다.
2. 유통측면
다단계판매 유통의 특징을 살펴보면 제품이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