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다운로드 제목 교육평가B) 표준화검사법과 유아교육에 적용 가능한 평가방법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다운로드 제목 교육평가B) 표준화검사법과 유아교육에 적용 가능한 평가방법

교육평가 B.hwp 파일정보

교육평가 B.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0 Mb

2024년 1학기 ~유 그것의 실시과정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인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표준화검사법은 특징, 검사실시 방법,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타당한 평가방법으로는 관찰평가와 포트폴리오 평가가 추천됩니다. 관찰평가는 유아의 특성을 직접 관찰하고 기록하여 평가하는 방법으로, 유아의 특징과 능력을 실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평가는 유아의 작품이나 활동을 기록하여 그 발전과정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유아의 능력과 성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때에는 각 유아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하여 실시과정을 신중히 진행해야 합니다.

2024년 1학기 ~용 가능한 평가방법 자료의 목차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사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2) 교육평가의 종류
3) 교육평가의 방법
(1) 평가 목적과 대상의 명료화 (2) 평가 내용 및 시기의 구체화
(3) 평가 방법 및 절차의 설계 (4) 문항의 제작
(5) 모범답안 및 채점기준표 작성 (6) 채점상의 유의점 진술
(7) 평가실시와 결과 분석 및 보고 (8) 평가결과의 피드백

2.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1) 준거참조평가 2) 정의적 영역의 평가

3. 그것의 실시과정
1) 준거참조평가

본문내용 (교육평가 B.hwp)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평가(evaluation)는 값을 헤아려 메기는 것으로 어떤 사물의 가치나 수준 따위의 정도를 평정하는 것이다. 평가의 사전적 의미는 가치를 따지고 판단한다로 물건이나 현상의 가치가 얼마인지를 알아보는 것인데, 어떤 활동의 결과가 모두를 만족시킨다면 그 활동은 좋다는 것이고 만족하지 않는다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이처럼 평가는 어떤 물건이나 활동 등의 효과나 가치, 정도, 수준 등이 어떠한지를 판단하는 활동으로, 이러한 평가를 교육활동에 적용하는 것이 교육평가이다.

교육평가라는 용어는 1930년대 타일러(Tyler)가 본격적으로 사용하였다. 타일러에 따르면 교육평가는 교육 프로그램이 실제로 의도하는 목표의 성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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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다운로드 제목 소송과 강제집행 관련 논문.hwp 다운로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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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학기 ~기하였다면~.hwp 파일정보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소송과강제집행)이 A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의 소를 제기하였고 실제 A가 피고로서 변론에 응하였다면 이 소송의 피고는 누구인가 B가 甲을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의 소를 제기하였다면~.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기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57 Kb

2024년 1학기 ~소를 제기하였다면~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로, 소송과 강제집행에 관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소송에서 피고는 소를 제기받는 측을 가리키는 용어로, 만약 A가 피고로 변론에 응했다면 A가 피고가 됩니다. 반면 B가 甲을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소를 제기했다면, 여기서 피고는 甲이 될 것입니다. 이 자료는 소송 과정에서 주요 당사자들의 역할과 관련 용어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2024년 1학기 ~ 다운로드 바랍니다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2024년 1학기 ~기하였다면~.hwp)

서론

교통사고는 현대 사회에서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사건 중 하나로, 운전자들 및 보행자들에게 예기치 못한 상황을 초래하여 생명과 재산에 대한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도로교통법상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운전 중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며, 이에 따른 손해 배상 문제는 사회적으로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손해 배상 문제는 법적인 쟁점을 동반하고 있어, 당사자들 간의 분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고의 원인과 피해 정도, 그리고 손해 배상의 책임과 범위 등을 둘러싼 법적 문제는 매우 복잡하며, 각각의 사례에 대해 심의와 판단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법적 문제는 사고 당사자들 뿐만 아니라, 변호사와 법조인들에게도 상당한 책임과 역할을 요구합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한 가정의 특정 교통사고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교통사고로 인한 손해 배상 문제와 그에 따른 법적 쟁점을 탐구하고자 합니다. 특히, 피고와 원고의 신분에 관한 문제와 대리인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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