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사실시 방법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그것의 실시과정 (교육평가 B.hwp)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사실시 방법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그것의 실시과정 (교육평가 B.hwp)

교육평가 B.hwp 파일정보

교육평가 B.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0 Mb

2024년 1학기 ~유 그것의 실시과정 자료설명

– 교재를 중심으로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2024년 1학기 ~육평가 B.hwp) 자료의 목차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사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2) 교육평가의 종류
3) 교육평가의 방법
(1) 평가 목적과 대상의 명료화 (2) 평가 내용 및 시기의 구체화
(3) 평가 방법 및 절차의 설계 (4) 문항의 제작
(5) 모범답안 및 채점기준표 작성 (6) 채점상의 유의점 진술
(7) 평가실시와 결과 분석 및 보고 (8) 평가결과의 피드백

2.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1) 준거참조평가 2) 정의적 영역의 평가

3. 그것의 실시과정

본문내용 (교육평가 B.hwp)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평가(evaluation)는 값을 헤아려 메기는 것으로 어떤 사물의 가치나 수준 따위의 정도를 평정하는 것이다. 평가의 사전적 의미는 가치를 따지고 판단한다로 물건이나 현상의 가치가 얼마인지를 알아보는 것인데, 어떤 활동의 결과가 모두를 만족시킨다면 그 활동은 좋다는 것이고 만족하지 않는다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이처럼 평가는 어떤 물건이나 활동 등의 효과나 가치, 정도, 수준 등이 어떠한지를 판단하는 활동으로, 이러한 평가를 교육활동에 적용하는 것이 교육평가이다.

교육평가라는 용어는 1930년대 타일러(Tyler)가 본격적으로 사용하였다. 타일러에 따르면 교육평가는 교육 프로그램이 실제로 의도하는 목표의 성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그는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대한 참고 자료 제공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대한 참고 자료 제공

교육평가 B.hwp 파일정보

교육평가 B.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0 Mb

2024년 1학기 ~유 그것의 실시과정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에 대한 내용으로, 표준화검사법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그 특징, 검사실시 방법, 교육평가의 개념과 종류, 방법, 그리고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교육평가 B의 핵심 개념과 방법을 이해할 수 있으며, 유아교육 분야에서 적합한 평가 방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4년 1학기 ~한 참고 자료 제공 자료의 목차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사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2) 교육평가의 종류
3) 교육평가의 방법
(1) 평가 목적과 대상의 명료화 (2) 평가 내용 및 시기의 구체화
(3) 평가 방법 및 절차의 설계 (4) 문항의 제작
(5) 모범답안 및 채점기준표 작성 (6) 채점상의 유의점 진술
(7) 평가실시와 결과 분석 및 보고 (8) 평가결과의 피드백

2.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1) 준거참조평가 2) 정의적 영역의 평가

3. 그것의 실시과정
1) 준거참조평가

본문내용 (교육평가 B.hwp)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평가(evaluation)는 값을 헤아려 메기는 것으로 어떤 사물의 가치나 수준 따위의 정도를 평정하는 것이다. 평가의 사전적 의미는 가치를 따지고 판단한다로 물건이나 현상의 가치가 얼마인지를 알아보는 것인데, 어떤 활동의 결과가 모두를 만족시킨다면 그 활동은 좋다는 것이고 만족하지 않는다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이처럼 평가는 어떤 물건이나 활동 등의 효과나 가치, 정도, 수준 등이 어떠한지를 판단하는 활동으로, 이러한 평가를 교육활동에 적용하는 것이 교육평가이다.

교육평가라는 용어는 1930년대 타일러(Tyler)가 본격적으로 사용하였다. 타일러에 따르면 교육평가는 교육 프로그램이 실제로 의도하는 목표의 성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그는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대한 연구 및 적용 방법에 관한 자료 요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대한 연구 및 적용 방법에 관한 자료 요청

교육평가 B.hwp 파일정보

교육평가 B.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0 Mb

2024년 1학기 ~유 그것의 실시과정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표준화검사법은 특정한 규정된 절차를 따라 표준화된 방법으로 평가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이 방법은 일관성 있고 객관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적절한 평가방법으로는 관찰법과 인터뷰법이 추천됩니다. 관찰법은 유아의 행동이나 활동을 직접 관찰하여 평가하는 방법으로, 유아의 실제 행동을 바탕으로 평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법은 유아와 대화하거나 질문을 통해 유아의 의견이나 이해 수준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유아의 의견이나 생각을 들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유아의 발달 수준과 특성을 감안하여 실시되어야 하며, 평가과정에서 유아의 참여와 이해를 잘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4년 1학기 ~에 관한 자료 요청 자료의 목차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사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2) 교육평가의 종류
3) 교육평가의 방법
(1) 평가 목적과 대상의 명료화 (2) 평가 내용 및 시기의 구체화
(3) 평가 방법 및 절차의 설계 (4) 문항의 제작
(5) 모범답안 및 채점기준표 작성 (6) 채점상의 유의점 진술
(7) 평가실시와 결과 분석 및 보고 (8) 평가결과의 피드백

2.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1) 준거참조평가 2) 정의적 영역의 평가

3. 그것의 실시과정
1) 준거참조평가

본문내용 (교육평가 B.hwp)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평가(evaluation)는 값을 헤아려 메기는 것으로 어떤 사물의 가치나 수준 따위의 정도를 평정하는 것이다. 평가의 사전적 의미는 가치를 따지고 판단한다로 물건이나 현상의 가치가 얼마인지를 알아보는 것인데, 어떤 활동의 결과가 모두를 만족시킨다면 그 활동은 좋다는 것이고 만족하지 않는다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이처럼 평가는 어떤 물건이나 활동 등의 효과나 가치, 정도, 수준 등이 어떠한지를 판단하는 활동으로, 이러한 평가를 교육활동에 적용하는 것이 교육평가이다.

교육평가라는 용어는 1930년대 타일러(Tyler)가 본격적으로 사용하였다. 타일러에 따르면 교육평가는 교육 프로그램이 실제로 의도하는 목표의 성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그는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대한 참고 자료 다운로드 안내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대한 참고 자료 다운로드 안내

교육평가 B.hwp 파일정보

교육평가 B.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0 Mb

2024년 1학기 ~유 그것의 실시과정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표준화검사법은 여러 사람이 동일한 시험을 치르게 함으로써 결과를 비교하고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는 관찰평가와 포트폴리오평가가 타당한 방법으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관찰평가는 유아의 행동이나 활동을 직접 관찰하여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며, 포트폴리오평가는 유아의 작품이나 기록물을 수집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이들은 유아의 발달과정을 ganzheitlich하게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어 유용하며, 유아의 개별적 특성을 고려할 수 있어 적합한 방법입니다.

2024년 1학기 ~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사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2) 교육평가의 종류
3) 교육평가의 방법
(1) 평가 목적과 대상의 명료화 (2) 평가 내용 및 시기의 구체화
(3) 평가 방법 및 절차의 설계 (4) 문항의 제작
(5) 모범답안 및 채점기준표 작성 (6) 채점상의 유의점 진술
(7) 평가실시와 결과 분석 및 보고 (8) 평가결과의 피드백

2.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1) 준거참조평가 2) 정의적 영역의 평가

3. 그것의 실시과정
1) 준거참조평가

본문내용 (교육평가 B.hwp)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평가(evaluation)는 값을 헤아려 메기는 것으로 어떤 사물의 가치나 수준 따위의 정도를 평정하는 것이다. 평가의 사전적 의미는 가치를 따지고 판단한다로 물건이나 현상의 가치가 얼마인지를 알아보는 것인데, 어떤 활동의 결과가 모두를 만족시킨다면 그 활동은 좋다는 것이고 만족하지 않는다면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이처럼 평가는 어떤 물건이나 활동 등의 효과나 가치, 정도, 수준 등이 어떠한지를 판단하는 활동으로, 이러한 평가를 교육활동에 적용하는 것이 교육평가이다.

교육평가라는 용어는 1930년대 타일러(Tyler)가 본격적으로 사용하였다. 타일러에 따르면 교육평가는 교육 프로그램이 실제로 의도하는 목표의 성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그는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