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만3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자료 다운로드 안내
1학기 놀이활동일상~일상 만3세.hwp 파일정보
1학기 놀이활동일상 만3세.hwp
📂 자료구분 : 실습일지 (유아보육)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34 Kb
2024년 1학기 ~찰일지 및 발달평가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4년 1학기에 만3세 어린이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를 기록한 파일로 보입니다. 이는 어린이의 놀이활동과 일상을 담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3세 어린이의 발달과 성장에 대한 관찰과 평가를 통해 어린이의 능력과 성격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 자료를 통해 어린이들의 특징과 성향을 파악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4년 1학기 ~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 일상생활
– 관찰내용
– 발달평가
(2) 놀이활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3) 놀이활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4) 일상생활
– 관찰내용
– 발달평가
(5) 놀이활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6) 놀이활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 관찰내용
– 발달평가
(2) 놀이활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3) 놀이활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4) 일상생활
– 관찰내용
– 발달평가
(5) 놀이활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6) 놀이활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본문내용 (1학기 놀이활동일상~일상 만3세.hwp)
2024년 1학기 만3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일상생활
OO는 즐겁게 등원을 하고 친구들과 오전 자유놀이를 하고있었다. 삼각 블록을 가지고 놀이하던 OO에게 친구가 다가가 블록을 빼앗았다. OO는 눈물을 보이며 “그거 OO꺼야. 이리 줘!”라고 말하였고 그 소리를 들은 교사는 OO에게 다가가 긍정적인 방법으로 해결해보자고 말했다. 교사의 말을 들은 OO는 “알겠어요. 그렇게 말할래요”라고 말하였고 말해볼 수 있었다. 오후 자유놀이 시간에 OO가 가지고 놀이하던 블록을 다른 친구가 빼앗았고, OO는 그 친구와 긍정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발달평가
OO는 부정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오다가 긍정적인 방법을 알고 긍정적인 방법으로 친구와의 갈등에서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놀이활동
OO가 교실에 있는 놀잇감을 살펴보다가 스카프를 잡는다. 교사가 스카프로 얼굴을 가리며 ʻʻOO야, 선생님 없어졌네!ʼ라고 하니 교사얼굴이 있던 곳을 물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