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방통대 기말과제 끝!] 푸드마케팅 A+ 받는 꿀팁: 나만의 농산물 구매 경험 분석
푸드마케팅[2].h~마케팅[2].hwp 파일정보
푸드마케팅[2].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농학과)
📜 자료분량 : 1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0 Mb
2024년 1학기 ~마케팅의 필요성 등 자료설명
이 방송통신대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은 푸드마케팅 수업의 과제로,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바탕으로 식품 선택 요인(소비자, 푸드, 환경)을 분석하고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과 마케팅 필요성을 논하는 보고서입니다. 제출 파일명은 `푸드마케팅[2].hwp`로 되어 있습니다. 과제는 구체적인 농산물 구매 사례를 제시하고, 세 가지 요인에 따라 구매 이유를 분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자신의 구매 경험을 상세히 묘사하고, 각 요인에 대한 분석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4년 방통대~ 구매 경험 분석
자료의 목차
–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완벽하게 개발하였습니다.
–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농산물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구매 농산물(사과)에 대해 교재의 시장 세분화의 기준에 따라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이를 고려하여 포지셔닝 전략 유형들 중에서 제품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전략을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완벽하게 개발하였습니다.
–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농산물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구매 농산물(사과)에 대해 교재의 시장 세분화의 기준에 따라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이를 고려하여 포지셔닝 전략 유형들 중에서 제품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전략을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1.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4점).
2.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① 브랜드, ②
본문내용 (푸드마케팅[2].h~마케팅[2].hwp)
3-2. 본인이 2번 문제에서 선택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③ 이를 고려한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시오.(13점)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 선정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
③ 포지셔닝 전략
4. 참고문헌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 선정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
③ 포지셔닝 전략
4. 참고문헌
본문일부
1.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4점).
사람들의 음식 선택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매우 복합적이다. 맛과 기능처럼 음식 자체의 특성이 영향(음식 요인)을 줄 수도 있고, 물리적 환경이나 사회적 요인(비음식 요인)이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비음식 요인 중에서도 다양한 개인 요인이 있는데, 개인의 심리적 요인은 개인이 가진 지속적인 성향으로 음식 결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먼저 소비자 요인으로는 “인구통계학적 요인, 사회·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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