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적장애아교육 과제자료 다운로드를 위한 참고자료 – [장애영유아] 2023 지적장애아교육 과제자료(2)
[장애영유아] 20~제자료(2).hwp 파일정보
[장애영유아] 2023 지적장애아교육 과제자료(2).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7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67 Kb
[장애영유아] 20~장애아교육 과제자료 자료설명
이 자료는 2023년 지적장애 영유아 교육에 관한 과제자료로, 지적장애를 가진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교육 방법과 전략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지적장애를 가진 영유아들에게 적합한 교육 환경 조성과 개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적장애아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나 교육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 지적장애아~교육 과제자료(2)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장애영유아] 20~제자료(2).hwp)
과제주제 :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 행동적 2. 사회 정서적 3. 의사소통적’특성을 조사하고 ‘1. 행동적 2. 사회 정서적 3. 의사소통적’특성에 대한 중재방안에 대해 연구하여 제출하시오.
Ⅰ. 개괄
AAMR 10차정의(2002)년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정신지체의 원인은 이분법적인 사고에 의해서 정리되었으나 10차정의 이후부터 11차정의(2012)에 이르러 현재까지 정신지체의 원인론은 개인의 일생 동안 부모 세대에서 자식 세대에 이르기까지 상호작용하는 네 가지 범주의 위험 요인들(생의학적, 사회적, 행동적, 교육적)로 구성된 다의적 구조, 다시 말해 다원적 위험요인 접근법의 관점으로 분류되어 제시되고 있다.
원인론 접근의 의의는 한 개인의 현재 기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위험요인들을 기술하여 서비스 제공자들이 한 개인과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들을 규명할 수 있도록 하여 일차적, 이차적, 또는 삼차적 전략들을 통하여 위험요인들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