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물 제출 관련 안내 및 자료 다운로드 안내
푸드마케팅.hwp 파일정보

2023년 1학기 ~진) 촉진전략 등 자료설명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에게 어떤 이미지를 전달할 것인지를 고려하여 브랜드의 특징과 가치를 강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농산물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감정적 연결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농산물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브랜드의 기원, 농산물 생산 과정, 농가와의 협력 등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케팅 믹스는 제품, 가격, 유통 등의 요소를 조합하여 소비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전달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농산물 브랜드의 마케팅 믹스를 효과적으로 구성하고 관리하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촉진전략은 농산물 브랜드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확대하기 위해 채택해야 하는 전략들을 의미합니다.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촉진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참고하여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과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면, 브랜드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3년 1학기 ~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
1-2.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유통·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슬로건, 철학, 가치, 스토리 등)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8점)
농산물 브랜드, 농산물 생산·유통·판매기업의 브랜드 모두 가능함.
조사 시, 1-3번 예시에 안내된 햇사레는 제외하고 조사함.
1) 농산물 브랜드 ‘임금님표이천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슬로건, 철학, 가치, 스토리 등)
2) 농산물 생산·유통·판매기업 ‘풀무원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슬로건, 철학, 가치, 스토리 등)
1-3.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
본문내용 (푸드마케팅.hwp)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① 브랜드
미국마케팅협회(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는 브랜드란 “판매자 개인이나 단체가 재화나 서비스를 특정 짓고 이들을 경쟁자의 재화와 서비스로부터 차별화시킬 의도로 만들어진 이름, 용어, 사인, 심벌”로 정의한다. 브랜드는 각각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내적·외적 의미를 부여하여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가지게 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이다. 경쟁 브랜드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그 제품의 가치와 혜택을 명확 하고 구체적인 브랜드 아이텐티티 수립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혼란스럽지 않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이름과 로고나 심벌 등의 외형적인 것만 아니라 제품이 가진 속성이나 이미지로부터 수립된다.
브랜드 관리란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