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다운로드 안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다운로드 안내

효과적인 마케팅 전~마케팅 전략.hwp 파일정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1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89 Kb

효과적인 마케팅 전~과적인 마케팅 전략 자료설명

이 자료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이 자료를 활용하여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고객을 유치하는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겟 시장 분석, 디지털 마케팅 전략, 소셜미디어 활용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자료를 통해 회사의 마케팅 전략을 업그레이드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전략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 서 론..

2. 표적시장이란 무엇인가..?

3. 표적시장의 선정
(1) 세분시장의 평가
(2) 표적시장의 선택
(3) 시장공략전략의 선택

4. 시장 세분화란 무엇인가..?

5. 시장세분화의 기준
(1) 지리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2) 인구 통계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3) 심리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4) 행동적 변수에 의한 세분화

6.포지셔닝
(1) 포지셔닝의 개념
(2) 포지셔닝의 유형
(3) 포지셔닝의 절차

7. 표적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방법

8. 기업들의 표적시장 선정 사례 조사..
(1) 동아제약의 가그린
1) 시장의 정의
2) 시장의 경쟁범위
3)시장세분화
4) 표적시장의 선정
5) 포지셔닝

(2) 민들레 영토의 전략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의 선정
3) 포지셔닝

9. 그 외 표적 시장 선정에 성공한 사례들
(1) 철저히 여성들만을 공략한 “마이클럽”
(2) SK Teleco

본문내용 (효과적인 마케팅 전~마케팅 전략.hwp)


오늘날의 기업들은 대중 마케팅과 제품다양화 마케팅에서부터 표적 마케팅으로 접근방법을 변화시키고 있다. 표적마케팅은 판매업자가 보다 좋은 마케팅 기회를 포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즉 판매업자는 각 표적시장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고, 효율적으로 표적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가격, 유통경로, 광고를 최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들의 구매관심을 갖는 구매자들에게 마케팅 노력을 집중시킬 수 있다….

2. 표적시장이란 무엇인가..?

표적시장이란 세분시장들 중에서 기업이 구체적인 마케팅 믹스를 수립하여 활동하려는 시장이다. 그러므로 기업이 표적시장을 잘못 선정하게 되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장애가 된다.
대개의 경우 어떤 신상품이 최초로 탄생되어 시장이 형성되면 초기에는 고객(소비자)의욕구가 단순하지만 점차 시장이 성숙됨에 따라 고객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신규 참여업체도 많아지게 된다. 이런 경우 기업이 전체시장을 대상으로 무작정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보다 전체시장속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