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기법을 활용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와 성과증진 자료 다운로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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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마케팅 기법을 ~임 완수와 성과증진 자료설명
환경마케팅 기법을 ~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문제제기—————————————–1
제 2 장 환경마케팅의 생성 및 기업의 역할 ————2
제 1 절 환경마케팅의 대두———————————2
제 2 절 환경마케팅에 따른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6
제 3 장 환경마케팅의 전략과 환경경영체제————10
제 1 절 환경마케팅 전략———————————-10
제 2 절 우리나라 기업의 환경경영 체제 구축 및 의미————15
제 4 장 환경마케팅 사례분석과 전개방안————-16
제 1 절 국내외 환경마케팅 현황—————————-16
제 2 절 국내 환경
본문내용 (환경마케팅 기법을 ~와 성과증진.hwp)
국제표준화기구(ISO)는 오는 2001년부터 기업의 환경기준을 강화하는 ISO14000시리즈를 시행할 예정이어서 그에 따른 시행 타겟으로 환경회급이 확산되고 있다.
주요 사항으로는 공해방지 등의 비용을 일반에게 공개하는 것으로 환경에 대한 기업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기업홍보도 겸함으로서 지구촌 대기업들에게 환경 신경향으로 주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예로 일본의 후지쯔는 최근 주주총회에서 결산실적을 발표하면서 지난해 환경기술개발, 공해방지 설비 등에 1백47억엔을 지출해 에너지 절약, 환경기술 판매 등으로 1백82억엔의 이익을 달성하였다.
이러한 세계 환경에 대한 강화되는 환경시장과 함께 환경에대한 국민적 관심의 증대로 환경마케팅을 사용하는 기업의 수가 급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기업의 환경마케팅은 크게 환경전담 조직의 강화 및 오염방지 시설을 도입하는 등의 기업내부 자체적인 노력, 환경제품의 개발, 환경보전 내용을 다룬 환경광고 캠페인 활동,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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