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현대 마케팅의 의미~의미와 특징.hwp 파일정보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1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67 Kb

현대 마케팅의 의미~케팅의 의미와 특징 자료설명

이 자료는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을 다루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마케팅은 과거에 비해 소비자 중심적이고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현대 마케팅의 의미를 살펴보면서, 소비자의 니즈와 요구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인 마케팅 방법론을 소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이 주목받는 시대에 있어서 온라인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자료는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 마케팅의 의미~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자료의 목차

Ⅰ. 마케팅이란
Ⅱ. 마케팅의 정의
Ⅲ. 마케팅의 본질
Ⅳ. 마케팅 전략수단의 결합
Ⅴ. 마케팅 믹스의 조화
Ⅵ. 마케팅의 범위

본문내용 (현대 마케팅의 의미~의미와 특징.hwp)

앞절에서 설명한 바 있는 시장지향적 경영철학(marketing concept)은 조화의 개념(matching concept)이다.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야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위에서 이야기한 4P, 즉 마케팅 믹스 전략이 목표시장 소비자들의 욕구와 특성에 맞아야 하고 그 믹스 자체가 지니는 각각의 이미지가 서로 잘 어울려야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욕구가 변화하면 기업이 그 변화에 맞추어 나아가야 한다는 뜻도 함축하고 있다. 1960년대까지 미국의 고급시계 시장을 장악하던 엘진(Elgin)사가 소비자들의 시계에 대한 취향변화에 부응하지 못해 쇠퇴 일로를 걷게 된 예라든지 가볍고 편리한 교통수단에 대한 고객의 잠재욕구를 미처 파악하지 못하고 일본 기업들에게 모터사이클 시장을 내주어야 했던 할리 데이빗슨(Harley-Davidson)의 예 등이 그러한 의미를 전달해 주고 있다. 반면에 요즘 소비자들의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