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시장 장악 전략 분석: 성공 비결과 SWOT, STP, 4P 전략
마케팅전략,현대차사~tp,4p.docx 파일정보
마케팅전략,현대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제조생산)
📜 자료분량 : 13 Page
🔤 파일종류 : doc 

📦 파일크기 : 2.0 Mb
마케팅전략,현대차사~wot,stp,4p 자료설명
이 기업분석은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을 SWOT, STP, 4P 분석을 통해 심층적으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현대차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사례 중심으로 제시하며,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을 분석하고, 표적시장 설정 및 차별화 전략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 4P 전략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현대차의 성공 요인과 향후 전략 방향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현대차, 글로벌 시~TP, 4P 전략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마케팅전략,현대차사~tp,4p.docx)
Fresh.Advertise.Comesout.Tiresome
Proposal
– MARKETTING MANAGEMENT
(Contents)
연구배경 및 문제도출
터치포인트 분석
문제제기(광고선택)
현황분석
환경분석
자사분석
결론도출
F.A.C.T 시행 전략
F.A.C.T 제시
Target대상의 needs와 부합하는 차별화
STDP 전략 분석
F.A.C.T PROMOTION
연구배경 및 문제도출
터치 포인트의 정의
고객이 기업과 관계에 걸쳐 접촉하는 물리적인 것, 인적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
LG경제 연구소의 황혜정 연구원
터치포인트의 종류
인적 터치포인트 기업과의 가시적인 것들로 제품, 포장, 매장
물리적 터치포인트 사람을 매개로 기업과 고객이 만나는 것들로 매장 직원, 계산원, 콜센터 직
원, 제품 배송 사원, 제품 설치 기사 등이 있다.
커뮤니케이션적 터치포인트 방금 두 요소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