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인도시~성공사례연구.hwp 파일정보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 성공사례연구.hwp
현대자동차의 인도시~ 공략 성공사례연구 자료설명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 성공사례에 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현대자동차의인도시장공략성공사례연구
현대자동차의인도시장공략성공사례연구
현대자동차의 인도시~ 공략 성공사례연구 자료의 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인도의 시장상황분석
1. 인구 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정치적 법적환경
5. 인도의 자동차 시장
Ⅲ. 현대 자동차의 강점
1. 기술의 투자와 획득
2. 선진 기술의 획득
3. 품질 경영
4. 수직 수평 계열화
5. 인재 경영
6. 속도 경영
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
1. 인도 자동차의 역사
2. 경쟁 기업 분석)
Ⅴ. 인도 진출 전략
1. 단독투자
2. 입지선정
3. 소형차로 모델 변경
4. 초기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
5.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
6. 상트로 시장 점유율 1위
VI. 향후 과제
V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성공사례연구.hwp)
현대자동차의 경영 모토 중 하나 역시 속도 경영이다. 현대자동차는 1976년 첫 해외 수출 후 1998년 누적 수출대수 500만 대 돌파까지 22년이나 걸렸지만, 그 후 5년 6개월만인 2004년 7월 다시 500만 대를 추가해 1000만 대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장박원, 전게서,p56
능력이 가능할 때 최대의 효용을 만족하기 위해, 빠른 기간 안에 더 많은 성과를 노력에 힘입은 것이다. 품질, 브랜드 인지도 개선 ,해외 영업망 확충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이러한 활동의 중심에는 단기에 승부를 내야 한다는 경영진의 생각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이러한 속도 경영의 사례를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 현대자동차가 진출한 시장에서 살펴보자.
미국에서는 현지공장 생산차량이 출시되기 한 해 전인 2004년 현재 미국 수입차 메이커 중에 점유율 4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미국공장은 2000년 2.3%(40만대)에서 4년 만에 4.1%(70만대)까지 2배 가까운 성장을 하면서 1~3위에 속한 도요타그
능력이 가능할 때 최대의 효용을 만족하기 위해, 빠른 기간 안에 더 많은 성과를 노력에 힘입은 것이다. 품질, 브랜드 인지도 개선 ,해외 영업망 확충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지만, 이러한 활동의 중심에는 단기에 승부를 내야 한다는 경영진의 생각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이러한 속도 경영의 사례를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 현대자동차가 진출한 시장에서 살펴보자.
미국에서는 현지공장 생산차량이 출시되기 한 해 전인 2004년 현재 미국 수입차 메이커 중에 점유율 4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미국공장은 2000년 2.3%(40만대)에서 4년 만에 4.1%(70만대)까지 2배 가까운 성장을 하면서 1~3위에 속한 도요타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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