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VIP 마케팅 전략: CRM 활용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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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3 Page
🔤 파일종류 : doc 

📦 파일크기 : 273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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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레포트는 현대백화점의 VIP 마케팅 전략을 CRM(고객관계관리) 관점에서 분석한 자료입니다. CRM의 정의와 개념, 사례를 설명하고, 현대백화점의 VIP 고객 관리 방식을 중심으로 CRM 마케팅 전략의 성공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백화점 VIP ~ 성공 사례 분석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CRM,CRM정의,~RM마케팅.docx)
경영정보학 원론
-CRM 조사:
백화점 VIP 마케팅을 중심으로
-목차-
CRM의 정의 및 이론적 개념
CRM 사례: 현대백화점의 VIP 마케팅
초기 현대백화점의 CRM 및 그 변화
현재CRM 및 VIP 마케팅
VIP 마케팅으로 인한 수익창출
CRM의 정의 및 이론적 배경
CRM이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는 경영 활동이다. CRM의 핵심은 고객정보를 이용해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확대, 개선함으로써, 고객의 만족과 충성도를 제고하는 활동이다. (Deighton, 1996; Glazer,1991; Pine, 1993). 언뜻 CRM과 타겟 마케팅을 혼동할 수 있지만, CRM과 타겟 마케팅의 가장 큰 차이점은 타겟 마케팅이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기법이라면, CRM은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발전시킨다는 의미가 강하다. 그러나 기업의 자원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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