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실패사례 – 모토로라 다운로드 파일
[품질경영]품질실패~079318.hwp 파일정보
[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 – 모토로라_5079318.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29 Kb
[품질경영]품질실패~패사례 – 모토로라 자료설명
이 자료는 품질경영 분야에서 품질실패 사례로 알려진 모토로라에 대한 분석 자료입니다. 모토로라는 품질 관리와 제품 품질에 있어서 실패한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모토로라의 품질 관리 실패 요인과 그에 대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다.
품질실패사례 – 모~로라 다운로드 파일 자료의 목차
Ⅰ.서론 ————————— 1
Ⅱ. 이론적 배경 ————————- 2
1. 품질관리의 개념 ———————— 2
2. 모토로라 기업소개 ———————— 2
3. 모토로라의 연혁 ————————- 2
4.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 ——————- 3
Ⅲ. 사례 논의 ————————- 4
1. 모토로라 품질실패 기사———————- 4
2. 모토로라 품질실패 원인 ——————— 6
① 신제품/ 신개발 투자 미비
② 부실한 서비스
③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
④ 홍보의 미흡
⑤ 차세대 트렌드 세터로서의 역할 실패
⑥ 너무나 많은 것을 시도한 나머지 시기 흐름을 놓친 출시 전략
3. 모토로라 품질실패 대안 ——
본문내용 ([품질경영]품질실패~079318.hwp)
Ⅰ. 서론
‘기술은 돈으로 살 수 있으나 품질은 돈으로 살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품질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켜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 낸다. 따라서 최고의 품질 제품은 ‘명품’이 되며 명품을 만드는 기업(브랜드)은 소비자의 열광적인 만족을 이끌어내 세계 시장에서에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간과할 수 없는 것이 기술이나 첨단 제품은 돈으로 살 수 있지만 품질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사실이다. 아무리 기술로 무장한 첨단제품이더라도 종업원의 정성과 기업의 양심이 녹아든 제품이어야 하며, 이것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21세기가 시작된 오늘날 세계 기업에서 품질관리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 다운받기 (클릭)
⭐ ⭐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