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 학교교육에서 평생교육, 평생학습으로의 전환 계기 및 특징 (hwp 다운로드)
평생교육경영론 교육~설명하시오..hwp 파일정보

평생교육경영론 교육~특징을 설명하시오. 자료설명
평생교육경영론의 패러다임이 학교교육에서 평생교육으로, 그리고 다시 평생학습으로 변화한 계기는 현대 사회의 빠르고 지속적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함입니다. 기존의 학교교육은 일정한 교육과정과 구조에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 사람들이 일생동안 지속적으로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함이 주된 이유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평생교육은 개인의 학습을 중심으로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각 개인이 자신의 관심사와 필요에 맞는 학습을 추구하며,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평생학습은 협력과 공동체의 개념을 강조합니다.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조성하며, 개인의 성공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발전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평생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내고,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경영론 교육~(hwp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서론
Ⅱ.
본론
1) 21세기 사회의 특징
2) 위의 사회의 변화에 따른 평생학습의 시대
3) 학교 교육과 사회교육 그리고 평생교육의 발전과 특징
4) 평생 교육의 개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경영론 교육~설명하시오..hwp)
서론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서 기성의 기술과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학교의 임무가 끝나는 시대는 지나서 학교에서 한번 배운 식과 기술로 평생을 사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또한 노동시간의 단축과 여가의 증대, 고령 인구의 증가, 관심이나 흥미의 다양화 등으로 개인의 학습을 뒷받침하는 조건이 사람들의 학습 욕구를 높아지게 하였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서 교육의 패러다임이 학교 교육에서 평생교육으로, 다시 평생학습으로 변화하게 된 계기와 특징을 설명하여보겠다.
Ⅱ. 본론
1) 21세기 사회의 특징
18세기 산업혁명의 이후에 빠르게 변화한 우리 사회는 21세기 들어서 1970년대의 공상과학 영화에서만 보던 것들을 현실 세계에 접하게 되었다. 무한 경쟁을 강요하고 개방하는 국제화와 자유무역협정을 통한 무역국 제의 사회가 되었다. 그리고 세계 경제가 하나의 권역으로 움직이는 글로벌화한 사회가 되었다. 또한 지식정보화에 기반으로 두어 지식기반의 경쟁사회가 되었다. 그러한 지식기반의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