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석 자료 다운로드 안내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석 자료 다운로드 안내

코카콜라의 경영전략~마케팅 분석.doc 파일정보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석.doc
📂 자료구분 : 기업분석 (식품요식)
📜 자료분량 : 12 Page
🔤 파일종류 : doc
📦 파일크기 : 260 Kb

코카콜라의 경영전략~략 및 마케팅 분석 자료설명

이 자료는 코카콜라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에 대한 통찰력 있는 리서치 자료로, 회사의 성공적인 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료 브랜드로서, 그들의 성공은 고객 중심적인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코카콜라가 어떻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으며, 그들의 성공 요인과 전략을 살펴보며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코카콜라의 경영전략~자료 다운로드 안내 자료의 목차

1.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1) 코카콜라의 탄생
(2) 코카콜라의 역사

2. 한국 코카콜라의 기업연혁

3.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코카콜라의 실패 마케팅 전략

4. 경쟁사 비교 분석

5. 코카콜라의 현황 및 향후전략
(1) 코카콜라사의 문제점
(2) 개선방안

본문내용 (코카콜라의 경영전략~마케팅 분석.doc)

1.5 L 패키지 기준으로 했을 때 탄산음료 평균 가격은 941.25원이다.
코카콜라는 탄산음료 시장에서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평균보다 16% 가량 높은 가격이다.

★ Place

– 보틀링 계약
1966년 : 한양식품, 1969년 : 우성식품, 1971년 : 호남식품, 1973년 : 범양식품
– 유통방식의 변화
직접 판매 방식(route sales). 도매상 없이 소매상과 직거래.
– 외부광고와 유통의 결합
소매점에 냉장고 무료 배포.
거의 모든 소매점에서 코카콜라 냉장고 비치.

★ Promotion

1) 브랜드 마케팅
코카콜라의 성공은 특유한 맛에서라기보다는 병의 모양과 로고 등에 의한 광고에서 기인되었다 할 수 있다. 코카콜라의 역사를 같이한 코카콜라글자의 스펜서체, 80년된 코카콜라 콘투어 병, 50년 역사의 빨간 원형 아이콘, 1920년대의 `마시자 코카콜라`, `상쾌한 이 순간`이라는 광고문구는 현재에 이르기 까지 거의 변함없이 그대로 사용되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