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공리주의 관점 논문 테러리스트 가족 고문에 대한 논란과 사회적 책임성 분석 (287.hwp 다운로드)

최신 공리주의 관점 논문 테러리스트 가족 고문에 대한 논란과 사회적 책임성 분석 (287.hwp 다운로드)

287.hwp 파일정보

287.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기타)
📜 자료분량 : 4 Page
🔤 파일종류 : hwp
📦 파일크기 : 19 Kb

(공리주의 관점에서~ 수 있을까?!!! 자료설명

이 자료는 공리주의 관점에서 테러리스트의 가족을 고문하는 것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리주의는 행위의 도덕성을 결정하는 데에 유용한 윤리적 철학이지만, 특정 행위의 정당성을 판단할 때에는 상황과 맥락을 고려해야 합니다.

테러리스트의 가족을 고문하는 것이 공리주의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는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공리주의에서는 인간의 존엄성과 존엄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며, 고통을 주는 행위는 타당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는 원칙이 있습니다. 따라서 테러리스트의 가족을 고문하는 것은 그들의 존엄성을 침해하고,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보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공리주의적인 관점에서는 테러리스트의 가족을 고문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당화하기 어려운 행위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상황과 맥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인간의 존엄성과 인권을 존중하는 관점에서는 이러한 행위를 타당화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신 공리주의 관점~.hwp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공리주의란 무엇인가
2.공리주의 관점에서 테러리스트 가족을 고문하는 것은 정당화될 수 있는가

Ⅲ. 결 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287.hwp)

(공리주의 관점에서)테러리스트의 가족을 고문하는 것은 정당화될 수 있을까?

Ⅰ. 서 론

고문의 정당성 논쟁에서 자주 언급되는 사례가 미국의 쿠바 관타나모 만 수용소에서 테러혐의자에게 가하진 고문이다. 미국은 9.11 테러를 계기로 테러와의 전쟁 중에 생포한 피의자들을 수용하기 위해 관타나모 수용소를 설립하고 그곳에서 반인권적 고문 행위를 저질렀다. 국내외의 비난으로 2009년 1월 23일 오바마 대통령은 관타나모 만 수용소를 1년 이내로 폐쇄하라는 행정 명령을 내렸지만, 공화당이 장악한 의회의 반대로 아직까지 관타나모 수용소는 미국의 법이 미치지 않은 채 인권의 사각지대로 존재하고 있다.

이처럼 테러 용의자를 상대로 한 고문만 해도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데, 거기에 그들 가족까지 공공의 이익을 위해 고문을 해도 되느냐는 것은 쉽게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질문이다. 그럼에도 공리주의 관점에서 이론적으로 그 정당성 여부를 살펴보는 것은, 최대다수의 최대행복이라는 명분하에 현실 속


  💾 다운받기 (클릭)  


다운받기 (클릭)